DevCamp 회고 - 2

이준호·2024년 3월 26일
0
post-custom-banner

📌 DevCamp KPT 회고



📌 해결한 과제

➔ 퀘스트 추가

  • 단일(메인) 퀘스트 20번째 추가. ( 보스 자동 도전 1회 )

  • 퀘스트 CSV를 불러오려면 QuestManager에 CSV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넣고 "Load QuestData from CSV" 를 눌러야 적용이 된다.

  • QuestManager.cs 78 번째 줄 Load 메소드에서 id 변수에 스트링 값으로 실행할 퀘스트 이름을 넣어 변경이 가능.

  • 20번째 퀘스트에 가이드 추가 (화살표가 가리키는 것)

  • 20번째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퀘스트창을 누르면 퀘스트창의 마우스를 꺼두고 자동 보스 토글에 마우스가 생기고 퀘스트 완료 후 다시 생기게 설정






Keep

  • 퀘스트를 추가하여 실제 작동이 되게 하고, 퀘스트 진행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가이드 라인도 원활히 추가하여 작동이 되게함.

Problem

  • CSV 파일을 다룬적이 거의 없어서 사용하는 방법을 찾느라 시간이 좀 걸렸다.

Try

  • CSV 파일을 로드하여 어떤식으로 분할하고 사용하는지 조금은 감이 생겼다.

  • 앞으로 해야하는 작업에도 이렇게 데이터를 로드하는 부분이 있을텐데, 좀 더 신경쓰면서 작업할 예정이다.











➔ 자동 / 빠른 소환

  • 자동 소환 => 자동 소환 토글을 체크해두면 소환이 끝나면 자동으로 소환됨, 등급 업 효과가 발동했다면 그 효과가 다 끝나야 실행.

  • 빠른 소환 => 빠른 소환 토글을 체크해두면 등급 업 효과를 스킵하고 더 빠른 속도로 소환함.

  • 두 버튼을 중첩하여 클릭하여 사용이 가능.






Keep

  • 자동 소환만 하는 것이 목표였는데, 빠른 소환의 로직이 구현되다 만 흔적이 보여 같이 해결하여 자동 / 빠른 소환을 같이 해결하게 되었다.

Problem

  • 자동 소환 토글을 클릭하여 소환이 되면 소환이 끝나고 그 다음 소환 사이에 간격에 "소환하기" 버튼이 잠깐 활성화되는 버그가 있었다. 만약 자동 소환을 켜두고 소환하면서 소환하기 버튼을 연타하면 UI창을 뚫고 장비들이 소환되는 문제가 있었다.

Try

  • 자동 소환을 켜둔 상태라면, 소환 버튼을 활성화 시키지 않는 것으로 해결하였다.

  • 전혀 생각하지 못한 부분인데 이런 사소한 부분들을 놓치면 안되고 좀 더 꼼꼼하게 체크해야겠다.

profile
No Easy Day
post-custom-ba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