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최종 프로젝트 - 31

이준호·2024년 2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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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최종 프로젝트



📌 추가된 점

➔ Enemy Damageable, Combative

Enemy 가 Player를 공격하여 피해를 주는 처리

  • 팀원이 만들어둔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아 설정들을 셋팅해준다.

  • 이후 데미지를 적용할 구간에 메서드를 적용해준다.











📌 트러블 슈팅

➔ Attack Animation Transition

공격 한번에 순식간에 체력이 다 닳아버리는 문제.






이유

  • 공격 애니메이션이 35% 정도 진행됐을 때, Player와 Enemy의 거리가 AttackDistance 안에 있다면 데미지를 적용하도록 하려고 했다.

  • Debug를 찍어보며 확인하니 이 조건문이 계속해서 False를 반환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 애니메이션이 끝날 때 에만 Flase를 반환해야 하는데 최초 한번 이후는 계속 False만 반환하는 것이었다.






해결

  • 애니메이션이 Bool 타입이라서 한번 켜지고 플레이어가 좀비의 공격범위 밖으로 나가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공격 애니메이션이 True인 상태라 애니메이션의 정규화 값이 최초 한번 이후는 1이상으로 넘어가버려 Flase를 계속 반환하는 것 이었다.

  • 그래서 normalizedTime을 %1 로 나머지를 받아와 앞자리는 빼고 처리하여 해결하였다.

  • 원래는 리턴 조건이 attackTime != 0 && attackTime < 1f 였는데 %1 로 나머지를 하는 탓에 0과 1이 나오지 않아 그 사이값으로 하여 처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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