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최종 프로젝트
📌 추가된 점
➔ Sound Assets Add
-
Player SFX
-
BGM
- Dystopia Ambient Horror Music
-
-UI Sound
- Free UI Click Sound Effects Pack
-
Zombie SFX
- Zombie Free Character Sounds
➔ Enemy Death Process


-
Root 바로 자식으로 있는 Repeat 노드에서 Enemy의 체력이 0 이하로 떨어졋는지 체크한다.
-
체력이 0 이하가 됐다면, Death 애니메이션을 실행하고, 모든 컴포넌트를 꺼주도록 처리하였다.
📌 트러블 슈팅
➔ FieldOfViewEditor Runtime End Error
Runtime 종료시 FOVEditor 가 NullReferenceException 오류 발생.
이유
- 에디터 스크립트가 여전히 활성화되어 있으면서 BehaviorTreeRunner 인스턴스 또는 그 내부의 basicZombieData가 이미 파괴되었거나 초기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참조되기 때문이었다.
해결

- 해당 조건문을 먼저 검사하여 null 이라면 바로 반환하도록 하여 오류를 해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