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최종 프로젝트 - 5

이준호·2024년 1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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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최종 프로젝트



📌 수정 사항

➔ GitHub

  • Danger Zone (Change repository visibility)
    • Public → Private Change







📌 적용 사항

➔ Asset Setup

적용 완료 목록

미적용 목록












📌 새로운 할당 목록

➔ 02.Project_Skeleton (HGZ - 18 ~ 28)

이준호

  • Bio Base (HGZ - 21)
    • Entity를 상속받는다. (Entity : Hierarchy에 존재하는 메모리상에 할당되는 모든 오브젝트를 상속받는 최상위 클래스)
    • 살아 움직이는 생명체가 상속받는 클래스
    • 피해를 받았을 때 상호작용을 위한 “Hit 인터페이스”구현
    • Entity이외에 생명체에게 추가적으로 필요한 컴포넌트 & 변수들 할당
    • Hit 인터페이스처럼 생명체가 공통적으로 필요한 메소드 작성or강제
    • Bio를 상속받는 각 Player나 Enemy같은 생명체는 각자의 기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공통or부가 기능을 정의
  • Enemy AI (HGZ - 22)
    • Enemy BT가 동작하게하는 Enemy AI클래스 (Enemy Controller)
    • EnemyAI → BT와 연동하여 (유휴(Idle)&Patrol(순찰), Find(발견)&Tracking(추적), Attack(공격) 등 기본적인 AI구성

박정혁

  • InventoryModular (HGZ - 25)

장성규

  • PlayerData (HGZ - 19)
  • PlayerController (HGZ - 18)

송희성

  • Entity Base (HGZ - 16)











📌 내 진행 상황

➔ Bio Base

➔ Behavior Tree

BT의 Base를 리팩토링 하거나 FSM과 BT를 결합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고려중이다. 밑 사진은 일단 현 Base의 기준으로 짜놓은 트리구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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