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가 뭔지 사용해보았습니다

휘루·2023년 2월 17일
0

끄적끄적

목록 보기
2/3

https://chat.openai.com/

요즘 IT에 많이 오고가는 말도 많은 chatGPT가 있길래 위의 사이트로 한번 검색을 해봤습니다.

openAI가 만들고 마이크로소프트가 100만달러 투자한 인공지능 챗봇이라고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이슈여서 저도 궁금해지기도 하고 한번 사용 해봤습니다.

그래서 위의 링크를 통해 접속 해봤습니다.

구글 아이디로 연결하니 업데이트에 대한 피드백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 같네요.
현재 3.5버전인데 4.0버전도 배포한다고 합니다.

또한 2021년 이후의 데이터는 지식이 제한되어 있으니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게임 좋아하는 데 게임 중에 카트라이더는 많이 아실 게임입니다.

이번에 게임이 새로 런칭하면서 새 플랫폼으로 만든 카트라이더:드리프트가 출시되고 기존 카트라이더 게임은 서비스 종료한다고 하네요.

서비스 종료일이 2023년 3월 31일인데 하필 제 생일입니다...
chat이 어떻게 알고 있나 한번 적어 보았습니다.

정확하게 알려주네요. 영어가 미흡해 번역기를 돌려 보았습니다.
카트라이더:드리프트 한번 플레이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재밌어요 차량 스피드가 느려서 그렇지...

아래에 버튼이 있길래 한번 눌러 보았는데요.

눌렀더니

부가적 설명으로 한번 더 설명해주네요.
뭔가 게임 NPC를 클릭하면 대화하는 내용이 여러 스크립트로 만들어진 느낌?
추가적 설명을 해줘서 반복적 내용을 다르게 표현해주네요.

다른것도 검색해 보았습니다. JavaScript.

자바스크립트도 설명 잘 해주네요.
자바스크립트와 비슷하게 사용하는 타입스크립트와 함께 검색도 해보았습니다.

설명을 잘 해주네요. SPA 라이브러리까지 구체적 설명을 해줍니다.
사실 자바스크립트와 타입스크립트는 제가 취약한 분야인데 chatGPT에 물어볼 일이 많아질 것 같네요.

자바스크립트의 const에 대해서도 물어보았습니다.

예제까지 풀어서 설명해줍니다.

물론 공식서류에 대한 내용이겠지만 어느정도 기본적인 지식을 알려주는 모습입니다.

문법인 if else에 대해서도 물어보았습니다.

이렇게 condition이라는 예제를 들어주고 맞으면 true, 아니면 false 예제를 통해 설명해줍니다.

x는 10으로 설정
x가 15보다 크면 "x는 15보다 큽니다"가 나오고
x가 5보다 크면 "x는 5보다 크고 15보다 작습니다" 가 나오고

else로 "그렇지 않다면 x는 5보다 작거나 같습니다" 가 나오는데요.

이렇게 예제를 들어서 설명까지 해주니 신기하네요.
코드복사 누르니 복사도 됩니다. 그러나 위의 내용이 수정되지는 않네요.

chatGPT 참 신기한 챗봇입니다. 이렇게 서칭이 되는 챗봇이라서 만약 모르는 분야에 대해서도 검색으로 예제를 보고 파악이 쉬울 수 있다는 걸 느끼게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책도 추천 가능한지 물어보았습니다.

typescript 책 추천이라고 적었는데 번역기로 돌리니 본 검색어도 번역되긴 했네요.

추천하는 책은 "typescript deep dive", "typescript design patterns" 이렇게 두가지를 추천하네요.

그리고 초보자용으로는 "learning type script"입니다.

검색 해봤더니

TypeScrit Deep Dive는 영어 원문 책인데 번역사이트가 있는 게 보입니다.
이걸로 참고는 할 수 있겠네요. 좋은 사이트 하나 얻었습니다.

검색 추천이 한국어가 아닌 영어이다 보니 영어책 위주로 추천해주네요.

다른 책도 검색해보았습니다.

역시 영어 원문의 책을 추천해주네요.

미국에서 만든 엔진이다 보니 책은 영어책 위주로 추천해줍니다.

책은 아직 한국 쪽 지식이 비어있다고 생각해야 할 것 같은데 이만한것으로도 엄청 좋은 검색이라고 생각합니다.

chatGPT 4.0 패치가 되고 한국 소스도 추가되면 나중에는 한국 서적도 추천해줄 것 같다는 기대감이 생깁니다.

profile
반가워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