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주차 WIL

looggi·2022년 10월 17일
1

스파르타 내배캠 AI-3

목록 보기
39/130
post-thumbnail

❌1015 에러모음집❌

  • SQLite3 UNIQUE constraint failed error
    똑같은 아이디로 가입하려고 함. 그런 경우에 대한 처리를 따로 안해줘서 그런듯하다
    칼럼에 UNIQUE 라는 제약조건을 주면 그 칼럼의 값들(row)는 같은 값이 올 수 없다 그니까 똑같은 아이디로 가입하려고 해서 오류가 난 게 맞당
  • http://127.0.0.1:8000/signup
    뒤에 슬래시를 안붙이면 page not found 404
    근데 보통 자동으로 붙는데 왜그랬지..?
  • No User matches the given query.
    보통 겟일때 렌더 포스트면 리다이렉트를 하는듯(비번이 틀린다거나 하는 경우는 예외)
  • NoReverseMatch at /login/
    Reverse for 'profile' with no arguments not found.
    인자를 가지지 않는 프로필이라는 함수는 없다.. 그니까 프로필 함수는 인자로 request, username을 받도록 해놨는데 로그인 함수에서 return redirect('user:profile') 하는데 따로 username을 넘겨주질 않으니까 장고가 그런 profile이라는 함수는 없는데??해서.. 내가 username=username을 추가해줬더니 해결.. 와 이거를.. 네.. ㅋㅋ..ㅋㅋ.ㅋ.ㅋ.ㅋ.ㅋ..
    return redirect('user:profile',username=username)
    유저앱의 name=profile인 url로 가라!
    그리고 이 프로필 url처럼 url이 <str:username>이케 바뀌는 애들로 되어있으면 이 괄호 전체를 리다이렉트에 넣어줄 게 아니라 위에서 한 것 처럼 어느 앱에 어떤 이름을 가진 url로 넘겨줘라 하는 게 좋다 사실 다른 방법이 뭐가 있는진 아직 모르겠음.. 물어봐야지❓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6121521/how-to-render-redirect-a-url-with-an-int-parameter-in-django-views-py
    🚩이것도 되는지 봐야겠다 앱 이름이랑 요청값만 쓰면 되는데 더 간단한뎅??
    redirect('profile',username)

❌1016 오류❌

  • Page not found (404) No User matches the given query
    증말 가지가지한다..
    <str:username>/ [name='profile']
    유저앱에저 정의한 이 url때문에
    post앱에서 새로 작성한
    http://127.0.0.1:8000/createpost/ 이 url이 먹질 않는다..
    어떻게 하지... 당연히 걔는 username이 아닌데....... 난 저 주소를 쓰고 싶고?
    ➡일단은 앞에 포스트를 쓰긴할텐데 방법이 있는지 낼 물어봐야겠다
    post/create아니면 post도 이름으로 인식해버림 신남 😀😀
    그러면 플젝url파일에서 post를 위로 올려버리면 상관 없겠는데..???
    그래도 위에 수정한것처럼 추가해주는 게 좋은 방법이라고함

  • "GET /post/create/?csrfmiddlewaretoken=IDhl1tVgX4vssbKgWGXSX2Ui1NfdLyy1jluaNa42FfU60H6Ynqqn30Ft7mjzlnZu&%27title=d&%27content=d HTTP/1.1" 200 849
    return redirect('post:main') 얘도 안되고
    return redirect('/')얘도 안됨
    자꾸 url뒤에 뭐가 붙어나와미친거아닌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ml form태그에서 따옴표 중복돼서 그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빡치네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제 보니까 저기 저기 url 앞부분에따옴표 하나 있음ㅋㅎㅋㅎㅋㅎ

  • IntegrityError at /post/create/
    NOT NULL constraint failed: post_post.title
    왜 다 써넣었는데 빈칸이라는건지 알수가 ㅇ벗음
    일단 title = request.POST.get('title','') 내용없으면 공백으로 채우게 해서 오류는 안뜨는데 도대체 왜 인식이 안되는거지??
    ➡네 또 따옴표중복

  • from django.contrib.auth.decorators import login_required
    얘는 왜 views.py에서 가장 윗부분에 있지 않으면 오류가 나는거지?????


이번주 배운 것 ✍

  • 윈도우에서 가상환경 활성화하는 방법
    bash: . venv/scripts/activate
    powershell: venv/scripts/activate

  • models.py에서 클래스 아래 defstr부분은 어드민 페이지에서 모델들이 model object가 아니라 칼럼 중 하나의 이름으로 나타날 수 있게한다

def __str__(self):
        return str(self.title)

profile
looooggi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