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때부터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들을 고르라고 한다면, 1순위는 '게임'일 것이다. 비전공자로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이것저것 발을 걸치기 보다는 한가지에만 집중(데이터 분석)을 하며 공부를 하고 싶었는데...친구의 권유로 Unity 개발이라는 pool에 한번 빠져보
Awake 함수는 게임 오브젝트가 장면 안에 생성할때, 최초로 한번만 실행한다.업데이트 시작 직전, 최초 실행물리 연산을 하기 전에 실행되는 업데이트 함수. 업데이트 함수는 1초에 여러번 작동(대략 50번).고정된 실행 주기로 CPU를 많이 사용한다.게임 로직을 업데이
이제 키를 입력받아 물체를 움직여보자.Unity에 built-in된 키를 이용하여 움직이려고 한다.수평으로 움직이려면 Horizontal, 수직은 Vertical이다. 일반적인 방향키로 움직일 수도 있고, 게임에서처럼 w,a,s,d 키를 이용하여 움직일 수도 있다.전에
이번엔 물체를 목표 지점까지 도달하는 코드를 짜보려고 한다.이 메커니즘도 Update()함수 내에서 코드를 짜야 한다.이 함수는 오브젝트를 목표지점까지 등속이동을 하면서 이동한다.매개변수는 총 세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현재위치, 목표지점, 속도이다.현재 위치에서 목
이제는 오브젝트에 물리엔진을 줌으로써 현실세계에서처럼 움직이게 해보려고 한다.일단은 기본 오브젝트 셋팅은 다음과 같이 만들었다.plane으로 바닥을 깔고 그 위에 구 7개, 바닥 구석에 Cube 한개.여기서 Cube를 보면 투명하게 되어있다.이를 설정하기 위해 오브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