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 해결 3

이석원·2022년 9월 4일
0
  • jest: Test suite failed to run

    원인 파악 했다. jwt 파일 안에 다음을 넣어뒀었다. 제거하니 테스트 실행 잘 됐다.

    console.log(makeToken()) 
  • jest: TypeError: createApp is not a function

    jest 를 처음 써서 온갖 에러를 다 만나고 있는 것 같다. 이번 에러는 다음과 같다.

    • 오류의 증상: ReferenceError: You are trying to import a file after the Jest environment has been torn down.
    • 오류의 원인: 아직 파악중. 오류 해결 대신 다른 방법으로 테스트 시도함. 성공
    • 오류 해결책: 아직 시도중. 오류를 피해가는 것으로 대체함.
  • git: rebase 실패 후 어떻게 해야 할까?

    위 사진에 모든것이 다 들어있다. 두번째 커밋을 만들고 나서 리베이스를 했다. 이때 squash 를 빼먹는 바람에 강제 푸시를 했어도 달라진게 없었다. 나는 당황해서 어떡하지 하다가 밥을 맛있게 먹었다. 밥을먹고 차분한 마음이 됐다. reset 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약간의 검색 끝에 reset hard 를 실행했다. rebase 는 취소됐고 내가 바랬던 상태로 돌아왔다.

    //reset hard: head 부분에 들어갈 값은 git reflog 명령어를 통해 찾았다. 
    git reset HEAD@{3} --hard

    다시 rebase 를 실행했다. 이번에는 squash 를 정상 진행해서 별 문제 없이 커밋을 하나로 합칠 수 있었다. 합쳐진 커밋을 다시 강제 푸시했다. remote 에 잘 업데이트 됐다.

profile
개발자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