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의 백엔드 공부 계획(feat. 백엔드 공부법)

임은영·2023년 3월 30일
0

> 앞으로의 계획

우선 나는 부트캠프를 듣고 있는 전공자의 입장에서 이미 학교 전공 수업을 통해 은근히 배워놓은 것들이 겹치는 게 많았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사람들 보다는 이해적인 부분에서 앞서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런 마음 때문일까 생각보다 집중도 어렵고 자꾸 개인적인 놀고 싶은 마음으로 인해 미루게 되는 것 같다. 얼른 다시 마음과 정신을 다잡고 미루지 말고 앞서서 따라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우선 제일 고민이 되는 것은 코딩테스트 이다. 물론 현재 부트캠프에서 진행하고 있는 테스트는 인터넷 서치와 여러 참고를 통해 비교적 원활하게 풀고 있다. 결과를 보면 말이다. 하지만 혼자의 힘으로라면 너무 부족하다. 이런 부분이 아직 코테를 위한 준비를 더욱 많이 해야한다고 알려주는 것 같다.

교육의 커리큘럼대로 열심히 진행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고 앞으로는 더욱 열시히 하고 싶다.

> 백엔드 공부법

인터넷에 찾아보면 많은 공부법들이 있다. 전문가들의 조언도 있고 여러사람들의 경험담도 많이 있다. 그 많은 것들 중에서 아직 나는 나에게 맞는 백엔드 공부법을 찾지 못한 것 같다. 앞으로 공부하면서 많이 찾아보고 보다 더 나한테 적합한 공부법을 찾고 싶다.

일단 나에게 맞을 지는 모르지만 아래의 것들은 꼭 참고하여 공부하고 싶다.

  1. 코딩테스트 한줄한줄 분석

  2. 개념에 대한 원초적인 코드 분석

  3. 개념에 대해 정리하고, 완벽하게 외우기

  4. 타인의 코드를 분석하며, 나와 다른 코드에 대해 분석하고 배우기

일단 이 4가지를 통해 코테와, 여러 개념들을 공부할 것이다. 나중에 프로젝트를 할 시점에는 또 다른 공부법을 찾아 공부할 것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