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i in 1 ... x {
}
if 조건문 {
}
if 조건문 {
} else if 조건문 {
}
if 조건문 {
} else {
}
프로그래밍에서 유형은 청사진, 인스턴스는 청사진으로 지은 집과 같다
청사진은 집의 기능과 동작을 보여준다
이떄 청사진은 도면으로 이해하면 좋다
유형에서 기능은 속성, 동작은 메소드라고 한다
|기능 | 동작 |
|색상 | 물틀기|
|침실| 불 켜기 |
속성
var color = "green"
메소드
runWater()
속성은 실제로 유형 내에서만 정의된 변수
메소드는 실제로 유형 내에서만 정의된 함수
Myhouse.openGarageDoor()
Swift에서 점 앞에 있는 부분이 인스턴스(지정된 집)
Myhouse 인스턴스에서 점 뒤에 있는 부분이 메소드
+)
포털이 Portal이라는 이름의 유형을 가지고 있듯 이 캐릭터 Character라는 이름의 유형을 가지고 있다.
코드로 조종하는 캐릭터는 해당 유형의 인스턴스입니다.
유형 : 데이터 종류의 특성(기능) 및 메소드(동작)에 대한 이름이 지정된그룹이다.
인스턴스 : 특정 유형의 값입니다. 예를 들어, let greenPortal = Portal() 에서 greenPortal은 Portal 유형의 인스턴스 입니다.
func fuction_name() {
}
메소드 : 유형 안에서 정의된 함수 또는 명령 세트
초기화 : 유형의 속성에 대한 초기 값을 설정하는 것을 포함하여 유형의 인스턴스를 새로 생성하는 행위.
전문가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려면 먼저 let을 사용하여 상수를 선언한 다음, 유형 이름에 ()를 붙여 유형을 초기화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