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프트 문법 1

Luslec·2023년 3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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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본 명명 규칙

  • 변수, 상수, 함수, 메서드, 타입 등의 이름은 유니코드에서 지원하는 어떤 문자라도 사용 가능하다.

(1) 스위프트에서 미리 지정한 예약어, 키워드는 안된다.

  • 예약어는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미리 사용하기로 한 단어

  • 키워드는 프로그래밍 언어 문법의 일부로, 특별한 의미가 있는 단어를 뜻한다.

  • 스위프트의 키워드는 대부분 예약어이다.

(2) 연산자가 포함되면 안된다

(3) 숫자나 공백이 들어가면 안된다.

(4) 앞서 사용한 이름이 중복되면 안된다.

2.print() 함수

  • 프린트 함수는 자동적으로 \n(줄바꿈) 처리한다.
print("hello")
print("hi")
결과
hello
hi

3. 문자열 보간법

  • 문자열 내에 (변수나 상수이름)으로 처리하면 이를 치환해서 보여준다
let name : String = "luslec"
print("My name is \(name)")
결과 
My name is luslec

4.주석

한줄 주석

  • 슬래쉬 두개를 사용하여 나타낸다

    // 한 줄 주석

여러줄 주석

  • 여러 줄 주석은 슬래시와 별표를 사용하여 나타낸다
/* 여러줄을 처리하고 싶을 때에는
이렇게 여러줄을 처리
이렇게 응응
*/

5. 변수와 상수

  • 변수는 생성 후 데이터 값을 변경할 수 있다.
    상수는 생성 후 데이터 값을 변경할 수 없다.

var 변수 이름 : 데이터 타입 = 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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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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