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I : UnityEngine.UI
- UI객체는 캔버스 객체 안에 위치한다.
- UI는 Transform대신에 Rect Transform을 사용한다.
- Rect Transform을 사용하여 화면에 상대적으로 UI 객체를 위치시킬 수 있다.
- UI를 배치시키는 기준은 Anchor이며 앵커의 min, max 값을 수정하여 점, 선, 면의 형태로 지정해 줄 수 있다.
- Button을 클릭하면 OnClick에 지정된 함수가 실행된다.
- Button 객체에 함수를 지정하기 위해서는
- 클릭시 실행할 함수를 담고 있는 객체와 스크립트를 만든다.
- 해당 객체를 버튼의 OnClick 안에 넣는다.
- 버튼의 OnClick안에서 추가한 스크립트.함수를 선택한다.
Collider와 충돌
- Collider는 게임 인스턴스간의 충돌 경계를 나눈다.
- Collision은 다른 Collider와 충돌시 물리 법칙이 적용되며, OnCollision 함수를 호출한다.
- Trigger는 다른 Collider와 출동해도 물리 법칙이 적용되지 않으며, OnTrigger 함수를 호출한다.
SceneManager : UnityEngine.SceneManagement
- SceneManager.LoadScene()을 통해서 다른 씬으로 넘어갈 수 있다.
- LoadScene()에 넘어갈 씬의 이름 또는 씬의 순서를 매개변수로 넘겨주어야한다.
- LoadScene에서 사용할 씬은 BuildandRun에 미리 추가해두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