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의 동글이부분: thumb
title이 적용이 안됨.
밑에 있는 Tooltip도 안됨.
👉🏻 터치 안하고 위에 올려두는거 = hover 효과
→ inspector는 자주 쓰는 메뉴 모음임. iOS에 해당안되는 기능도 있음.
영역 유지 안한 채로 컴포넌트 조건별로 띄우기
-> stack view로 묶는다!! 묶은 다음에 hidden 처리한다!
→ storyboard에서 작업
⇒ Scene & Logic을 쌍으로 연결!
ex) Main Scene, Search Scene, Setting Scene
1) 화면을 만들었다면,
2) 화면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담당하는 Logic swift 파일을 만든다.
→ Main Logic, Search Logic, Setting Logic
3) 연결해주기
MainViewController ⇒ 스토리보드 상에서도 MainViewController로 이름 똑같이 맞춰
⇒ 연결됨! 🔥
command + N: New File
(아래 ~ 위)
→ 그래서 Cocoa Touch Class 선택해서 UI에 적합한 템플릿을 선택!
subclass of: UIViewController 선택
⇒ 여기까지가 2단계!
→ 연결해주기
🤦🏻♀️ cf. 파일명이 맘에 안들어
코드가 찐임. 코드에서 파일명 바꾸고, 나머지 내비게이터 어쩌고 다 바꾸고 스토리보드 연결한것도 바꿔
🤦🏻♀️ cf. 삭제할 때는 move to trash,,레퍼런스 무브 말고,,
- 왜그러냐면 xcode도 있고 finder에도 있어. 레퍼런스 무브는 xcode에서만 지우는거야.
하여튼 이제 코드 쓸 수 있음
assistant로 짝꿍 파일 가져오기
(가끔 버그 있음 80%?ㅋ)
(저 창 하나 더 여는걸로 해도됨 - 이거 호버로 두고 option키 누르면 가로로 뿅)
각 이미지 연결해서 변수명 짓기
Type도 확인
var name : String = "고래밥"
// 변수 이름 : 타입
IB: Interface Builder == 스토리보드
Outlet: 스토리보드로부터 온 애야.
@IBOutlet var tvLabel: UILabel!
// -> 스토리보드에서 온 tvLabel 이름의 UILabel 타입.
// 화면이 사용자 눈에 보이기 직전에 실행되는 기능
// 사용자가 보고 있는 상태에서 모서리가 둥글어지면 이상하니까..
// 뷰 컨트롤러 생명주기
여기에서 이미지를 수정해보자
같은 타입을 넣어주면 돼
UIImage 넣으라고 했으니까, 같은 타입으로 넣어
타입은 생략 가능
변수명을 함부로 바꾸면 생기는 일:
저 메인이미지뷰에 빈 동그라미
스토리보드에서 이미지 컨트롤 누르고 드래그해서 코드에 다시 연결!하면 됨
근데 그냥 refactor 하면 되지롱
cf. 🚨 outlet 연결하는 거 관련해서 Dashboard가 object이고, 에러가 뜨면, xcode 껐다 켜볼것…ㅇ
button, textfield 처럼 액션이 있는 컴포넌트에 해당
버튼은 왠만하면 Touch Up Inside
함수명을 또 바꿔보자,,
* Terminating app due to uncaught exception 'NSInvalidArgumentException', reason: '-[SeSACFirstApp.SettingViewController resultButtonTapped:]: unrecognized selector sent to instance 0x103e084c0'**
👉🏻 wow iOS 15부터 이미지 이름 안외워도 됨 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