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 리액트를 이용해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만들던 중 문제에 봉착했다. HTML, CSS, JS 만으로 인터랙티브한 웹을 만드는게 너무 어려워! 그래서 Awwwards 사이트를 구경해보니 많은 웹페이지들이 WebGL을 사용한 것을 알게되었다. 1. We
리액트를 하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전역 상태 관리이다. state를 전역에서 관리하지 않으면 지옥같은 props 연결을 보게 될 것이다. 그래서 반드시 공부해야 하는 것이 전역 상태 관리인데 Redux, MobX, Context API, Recoil 등 종류도 많다.
리액트로 마인드맵을 구현해보자!
리액트에서 드래그 앤 드롭을 라이브러리없이 구현하는 방법을 알아보자.먼저 해당 방법은 백엔드 db와 연동한 방법으로 폴더id와 파일id가 있어야 가능한 방법이다.매우 간단하니 쉽게 따라할 수 있다.파일.js에서 필요한 함수들이다!드래그 하고싶은 엘리먼트에 draggab
리액트에서 비동기통신을 쉽게 동작하게 해주는 라이브러리이다. 리액트 쿼리를 사용하기 전에는 주로 redux의 미들웨어를 api 비동기 통신에 활용했었다.리덕스는 전역상태관리 툴임에도 불구하고 미들웨어 통신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었지만 오히려 그것이 리덕스를 더 사용
리액트에서 radio input을 컴포넌트화하는 과정에서 자식들에게 동일한 props를 내려주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input의 name 속성이 같은 묶음끼리 함께 작동하는데 이것을 하나하나 넣어주는 과정이 똑똑하지 못하다고 생각했다.이런 형태의 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