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4 나에게 선물을 주고싶어서 시작한 프로젝트

정종훈·2022년 6월 24일
0

6월 24일 10시 시작

목적: 나는 칭찬을 받고 싶었다

그런데 다른 사람의 칭찬을 받기보다 나 자신 스스로 칭찬 하고 싶었다.

그래서 어떤 목표를 달성했을때 1주일전의 나에게 칭찬을 받으면 정말 기쁠것 같았고

어떤 목표를 달성하지 못해도 그것을 하려고 했다는 노력을 보상받고 인정받고 싶었다.

그리고

이력서를 아무리 내도 통과가 안돼 좌절하는 중이라 조금 더 동기를 얻고싶기 위해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또한 이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었을때 나에게 정말 오랜만에 선물을 주고 싶었다...

그러면 내가 왜 코딩을 하는지 조금이라도 진실되게 알 수 있고

이 경험을 이력서에 진심으로 녹여 내고 싶었다.

내용: 미래에서 과거의 나에게 보내는 메세지를 적는 프로그램

메일이나 휴대폰 문자메세지 아니면 카톡으로 그 전의 1주일을 돌아보는 메세지를 나에게 준다.

동기부여이든 칭찬과 변명과 반면교사 뭐든간에 그런

todo 형식의 서비스를 만든다.

nest.js 사용이유

express.js 를 사용해보았고 nest.js 라는 프레임워크도 있어 이 프레임워크는 왜 굳이 쓰는지 장단점을 찾고 그것을 실제로 느껴보고 싶었습니다.

또한 타입스크립트가 기본이라 타입스크립트 연습에 도움이 될것 같았습니다.

앞으로 기술된 백엔드 프로젝트는

https://wikidocs.net/147787

을 토대로 기술 하였습니다.

블로그 작성 태그

주제 : 큰 주제를 작성 한다. 밑의 모든 태그는 주제의 타위 태그이다.

의문 : 프로젝트를 완성하다 마주친 궁금증을 해결과정과 함꼐 작성한다.

문제 : 프로젝트를 완성하다 마주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작성한다.

에러 : 프로젝트를 완성하다 마주친 에러를 해결하는 과정을 작성한다.

원인 : 에러태그 하위에 있으며 원인을 심플하게 요약해 작성한다.

해결 : 에러태그 하위에 있으며 해결 방법을 심플하게 요약해 작성한다.

공부: 의문과 문제가 현재 해결되지 않을 떄 차후에 작성한다.

profile
괴발개발자에서 개발자로 향해보자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6월 24일

오늘 38기 수료했습니다~
취업 잘 되실 겁니다. 화이팅!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