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할까?

maketheworldwise·2022년 4월 10일
0


개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에 앞서서 우리는 어떤 내용을 주제로 진행을 할지 고민을 했다.

나의 추천! 😎

나는 내가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1개, 참신한 서비스 1개, 주문 및 예약 관련 서비스 1개를 생각해보았다.

웹툰
- 웹툰 조회
- 북마크
- 최근 본 웹툰
- 댓글
- 좋아요/싫어요
- 결제
- 짤 공유

그린그린
- 내 식물 등록
- 물주기 알림
- 식물 성장 일기
- 식물 SNS

편의점
- 예약 주문
- 장바구니
- 제품 조회
- 쿠폰 등록

K님 추천! 👤

나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K님이 추천해주신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오늘의집
- 판매자 물품 등록
- 구매자 물품 구매
- 인테리어 공유
- 할인 쿠폰 적용
- 즐겨찾기
- 한정 판매
- 후기 남기기
- 주문 배송 조회하기

에어비앤비
- 호스팅 등록하기
- 예약 하기
- 즐겨 찾기
- 후기 남기기

무신사
- 입점 등록하기
- 물품 등록하기
- 물품 구매하기
- 즐겨찾기
- 한정 판매
- 후기 남기기
- 주문 배송 조회하기

쏘카
- 차량 대여하기
- 차량 등록하기
- 차량 렌탈하기
- 차량 반납하기

어떤 주제로 할까?

후보군!

K님과 이야기를 해보고 추려낸 후보군은 웹툰과 무신사였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웹툰 서비스에는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어떤 기능을 구현할지에 대한 선택폭이 넓어진다는 점이, 무신사는 다양한 상황을 고려할 수 있다는 점으로 인해 후보군에 올라갔다.

(사실 내가 무신사를 후보군으로 올리는 것에 찬성한 결정적인 이유는, 지금 현재 내가 회사에서 개발중인 서비스와 결이 비슷해보여서였다. ㅎㅎ 😅)

결정한 주제!

후보에는 웹툰과 무신사가 있었지만, 무신사를 하기로 결정했다. (갑분결!)

결정적인 원인은 - 웹툰은 이미지를 처리하는 것이 메인인 서비스이기에 후보군에서 떨어트리기로 했고, 무신사는 동시성 이슈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기에 가장 적합했기 때문에 무신사 서비스를 주제로 선택하게 되었다.

profile
세상을 현명하게 이끌어갈 나의 성장 일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