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꿈을 현실로 만드는 성장형 인간
post-thumbnail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 정리 - 6. Prototype Pattern

본 내용은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한빛미디어) 책을 보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소개 실습예제 UML 다이어그램 정리 활용법 관련된 다른 패턴 참고

2021년 2월 2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 정리 - 5. Singleton Pattern

본 내용은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한빛미디어) 책을 보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소개 지정한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반드시 1개만 존재하도록 하게 할 때 사용 인스턴스가 1개만 존재하는 것을 프로그램 상에서 표현하고 싶을 때 사용

2021년 2월 1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 정리 - 4. Factory Method Pattern

본 내용은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한빛미디어) 책을 보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2021년 2월 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La Non Divina Commedia

인간에 의한 신곡 - 비신곡. 영화 컨택트(2017) 감상문.

2021년 2월 1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내 철학을 세우기까지

"한 존재가 살아온 길은 그에게는 항상 최선이었을 것이다."

2021년 2월 1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BOJ] 9095 - 1, 2, 3 더하기 Java 풀이

문제 링크는 아래에 있다.BOJ 9095 - 1, 2, 3 더하기처음 생각했던 풀이는 다음과 같다.어떤 수는 n이 있다고 할 때, 그 n을 만드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다.n을 만드는 방법 = n - 1 에 1을 더하기 + n - 2에 2를 더하기 + n - 3 에

2021년 2월 1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 정리 - 3. Template Method Pattern

본 내용은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한빛미디어) 책을 보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상위 클래스에서 처리의 흐름을 정하고 하위 클래스에서 구체적인 내용을 결정하는 패턴.

2021년 2월 1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 정리 - 2. Adapter Pattern

본 내용은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한빛미디어) 책을 보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이미 제공되어 있는 코드를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것 사이의 간격을 줄여주는 패턴Wrapper Pattern 이라고도 함Adapter Pattern의 종류는 두 가지가

2021년 1월 3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BOJ] 11727 - 2xn 타일링 2 Java 풀이

문제 링크는 아래에 있다.BOJ 11727 - 2xn 타일링 211726 2xn 타일링 문제에서 아주 조금 바뀐 문제이다.11726 문제 풀이 포스트를 먼저 보는 것을 추천한다.문제 풀이는 다음과 같다.우리가 2 \* n 길이의 타일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n 길

2021년 1월 3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BOJ] 11726 - 2xn 타일링 Java 풀이

문제 링크는 아래에 있다.BOJ 11726 - 2xn 타일링생각하는 방식을 조금 다르게 생각했어야 했던 것 같다.혼자 풀이를 하다가 특정 부분에서 막혀서 풀이를 보게 되었다.처음 생각했던 풀이는 다음과 같았다.이 문제는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으로 풀 수 있다고 생각했다.가

2021년 1월 3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BOJ] 1463 - 1로 만들기 Java 풀이

문제 링크는 아래에 있다.BOJ 1463 - 1로 만들기처음 문제를 풀이할 때는 다음과 같이 생각했다.이 문제는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의 전형적인 문제이다.우선 하나의 문제를 푸는 방법이 그 전에 풀었던 문제의 결과를 사용하게 된다.그리고 그렇기 때문에 전에 풀었던 문제의

2021년 1월 3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 정리 - 1. Iterator Pattern

본 내용은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한빛미디어) 책을 보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일반적인 여러 요소를 가지고 있는 객체를 순회 할 때, 보통 for문을 사용함.그러나 배열 등 개수가 정해져 있는 객체를 순회할 때는 전체 길이를 넘어가는지 신경써줘야 함.이러한

2021년 1월 28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