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urn은 값을 꼭 반환할 필요 없다. break; 처럼 return; 사용 가능.
숫자형식 (int, long , float)에 있는 TryParse 메서드를 사용하면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할 수 있다.
int j;
if(int.TryParse("-105", out j))
Console.WriteLine(j);
else
Console.WriteLine("String could not be parsed");
var temp = str.Split(',');
float.TryParse(temp[0], out value.x);
float.TryParse(temp[1], out value.z);
이런식으로 저장하면 스플릿 정보가 배열로 순서대로 저장된다.
Res.LoadAssetAsync API를 활용하면 뒤에있는 문자열(주소값)을 받아서 비동기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IF UNITY_EDITOR 전처리기를 이용하면 특정 상황에 따라 스크립트를 컴파일할지 말지를 결정할 수 있다. -> 플랫폼에 맞게 컴파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 : 플랫폼 의존 컴파일
Key를 추가하기 전에 이미 동일한 key가 존재하는지 확인할 때 사용한다.
if(table.ContainsKey(_data.GetType()))
return;
table.Add.(_data.GetType(),_data)
Yield return null은 1프레임을 호출자한테 양보하라는 뜻이다.
Coroutin을 종료하기 위해서는 Yield break;을 선언해야한다.
Action에 추가된 함수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Action.Invoke()를 사용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