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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 C++ / Katalon 을 공부하는 망고의 일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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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C++에서 사용되는 개념 3탄

1. 쉬프트(Shift) 연산 > 컴퓨터의 경우 n 진수를 통해 데이터를 저장 하는데 이 데이터는 ' > ' 를 통해 연산할 수 있다. 이를 Shift 연산이라고 한다. 이를 eax에 저장하고 여기에 Shift 연산자를 사용해보자 이제 움직인 이후, PRINT_HE

2022년 5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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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C++에서 사용되는 개념 2탄

1. 문자와 엔디안 > 같은 데이터를 어떤 식으로 분석/해석 하느냐에 따라 많은 차이가 존재한다 즉, 저장된 데이터는 변하지 않지만 이를 어떻게 분석/해석하느냐에 따라서 차이가 분명하다는 것이다. 위와 같이 a에 0x11을 Byte 크기로 넣을 때 컴퓨터는 2진수

2022년 5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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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C++에서 사용되는 개념 1탄

1. 컴퓨터가 숫자(정수)를 저장하는 법 컴퓨터의 경우, 2진수, 8진수, 10진수, 16진수등 다양한 방법으로 데이터를 기억하고 있는데 이러한 기억 방법에 쓰이는 용량의 개념을 알아야 한다. > bit 와 byte는 컴퓨터가 기억할 수 있는 용량을 나타내는 말이다

2022년 5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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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언리얼 엔진의 블루프린트

블루프린트는 언리얼 엔진 4의 Visual Scripting System 입니다. 게임을 만들 때는 플레이어나 상대 캐릭터가 어떻게 동작하는가,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어떻게 작동하는가 등과 같이 다양한 규칙등을 고려해야 한다. script가 정해진 문법에 따라 제작자의

2021년 11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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