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롱캣 크롬 익스텐션 아이콘, 슬렉 이모지화하기?

Jonghyeon·2021년 9월 20일
14
post-thumbnail

프롱이들을 위한 크롬 익스텐션 개발

프로그래머스 스쿨이 아무래도 베타 버전이다보니 버그가 가끔 난다. 우리 달리 팀인 민철님이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크롬 익스텐션을 직접 만들어 배포해주셨다.

문제는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더 쓸 수 있게 할까? 하면서 민철님이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도움을 요청하셨다. 그래서 아이콘을 우리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프론트엔드 구성원이 모두 공유할 수 있는 이미지를 구성해보자고 했다.

프롱캣 크롬 익스텐션 깃허브 링크

*프롱이: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프론트엔드 수강생을 프롱이라고 부른다.

화제가 되었던 금손 리아 매니저님의 그림 실력

얼마 전 리아 매니저님이 쉬는 시간에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프론트엔드 중 동진님을 포함한 몇 명의 특징을 딴 고양이를 그려줬다.

추석맞이 게임대회에서 내 마음 속 응원상을 차지한 동진상, 리아님이 엄청 귀엽게 잘 표현했다.

우리의 공감대를 아이콘으로

그러면 크롬 익스텐션의 아이콘으로 프롱캣을 사용하면 모두가 공감할 수 있으면서도 위트있고 귀엽게 아이콘을 크롬에 달고 있을 것 같았다!

프롱캣 이모지 만들기

Figma로 누끼 작업, 편집

아주 작은 사이즈의 아이콘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모든 불필요한 요소들을 제거해줄 필요가 있었다. (털 묘사 제거, 불필요한 앵커 제거) 규격도 맞춰 주었다.

슬랙 커스텀 이모지로도 만들기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구성원분들이 모두 사용 할 수 있는 이모지로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들어 만들어 보았다.


모두 좋아해주시는 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

profile
종현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9월 21일

이모지 마음에 쏙 들어요 ㅎㅎ
정말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감사해요! 다음 번에 슬랙 이모지 만드는 법 강의 한 번 해주시나요오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9월 26일

맞지맞지 종현상 최고지 ㅎㅎㅎㅎㅎ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