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16

NOAH·2021년 7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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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애플의 네트워크 개발에 대한 가이드

* Use High Level APIs
: 되도록 구현하기 쉽고 보안이 잘 되어 있는 API를 사용
* Transfer only as much data as required
: 네트워크 하드웨어는 배터리 성능에 많은 영향을 주므로 꼭 필요한 만큼만 데이터 파싱
* Use Caches
: 캐쉬를 사용하고, 불필요한 네트워크 요청은 취소
* Use asynchronous APIs
: 네트워크는 상대적을 오랜시간 소요, 비동기 API를 사용하자
* Use Host names
: 네트워크 요청을 보낼 때는 보통 호스트 이름이나 ip 주소 사용
* Use HTTPS
: HTTP 대신에 HTTPS를 사용

애플은 네트워크 기술에 따라 세분화된 framework와 API 제공

URLSession : API Request, File transfer, Authentication

Webkit: Display web content, 
Browser Features, Script injection
웹서버가 제공하는 html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Gamekit: Bluetooth, Wi-Fi Lan connection,
Game center integration, Voice chat

Multipeer cennectivity: Wifi, Peer to Peer Wifi, 
Bluetooth Personal Area Network

Bonjour: Automatic discovery of 
devices and services 
on local network

[공식 프로그래밍 가이드] URL Loading System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foundation/url_loading_system
[레퍼런스] URLSession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foundation/urlsession
[레퍼런스] GameKit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gamekit
[레퍼런스] MultipeerConnectivity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multipeerconnectivity
[레퍼런스] CFNetwork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cfnetwork
[공식 프로그래밍 가이드] Bonjour
https://developer.apple.com/bonjour/
[레퍼런스] Network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network
[레퍼런스] WebKit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webkit
[웹사이트] Postman
https://www.getpostman.com
[웹사이트] Dropbox
https://www.dropbox.com
[레퍼런스] HTTP Request Methods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HTTP/Methods

읽을 거리

정처기 키워드

1.16 요구사항 정의

요구사항을 정의하고 분석 및 관리하는 프로세스
기능 요구사항, 비기능 요구사항,
사용자 요구 사항, 시스템 요구 사항
도출 -> 분석 -> 명세 -> 확인
정형/비정형 명세기법

1.17 요구사항 분석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문서화
자료 흐름도(DFD): 프로세스, 자료흐름, 자료 저장소, 단말
자료사전: = + () [ ] { } * * 

1.18 요구사항 분석 CASE와 HIPO

요구사항 분석을 자동화 도구 (CASE)
HIPO : Hierarchy Input Proccess Output
하향식 : 입력-처리-출력 문서화 도구

1.19 UML(Unified Modeling Languege)

개발자 상호간 의사소통을 위해 표준화한 
객체지향 모델링 언어
구조-행동-그룹-주해 사물
연관-집합-포함-일반화-의존-실체화 관계
구조적 다이어그램, 행위 다이어그램
스테레오타입 <<>>

1.10 주요 UML 다이어 그램

유스케이스(Use case)다이어그램 : 사용자 관점
클래스(Class)다이어그램 : 클래스사이 관계 
시퀀스(Sequnce)다이어그램 : 시간흐름중 객체간 메세지 송수신
액터, 객체, 생명선, 실행상자 메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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