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1bit짜리 2진수 2개를 가산함으로써 2진수 2개를 가산의 합(sum)과 올림수(carry)를 구하는 조합.
TCP/IP 쉽게, 더 쉽게 김영한 님 HTTP 강의 (https://www.inflearn.com/course/http-%EC%9B%B9-%EB%84%A4%ED%8A%B8%EC%9B%8C%ED%81%AC) 웹 개발자를 위한
오늘의 학습 목표는 : 리눅스/유닉스 환경에 대해 학습하고, 터미널로 리눅스 쉘 환경에 익숙해지는 것이 목표다. >Shell Shell(쉘, 셸)이란? 설명 및 설치 링크 OS와 대화하는 프로그램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지금은 bash 사용 맥 사용자는 zsh를
신입개발자 공부할 키워드 모음 os network :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 TCP/IP port fowarding ssh agile(애자일) 개발환경세팅도 능력 어셈블리어-미닉스-유닉스-리눅스 스토리 도커 야밤의공대생만화(맹기완) 라이온스교수의 unix 만화 API 개념‘프로그램’을 통해서 어플리케이션으로 커널에 연...
알고리즘 데이! 첫번째 문제는 해쉬맵을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고, 두번 째 문제는 str으로 변환 할 까 했지만, %를 쓰고 싶은데 long개념도 나오고 복잡해서 세번째 문제 먼저 풀었다. 세번째 문제, 어제 싱글리스트를 공부했다고 개념이 익숙해진 것이 신기했다.
>소감 자바의 정석 설명이 너무 명쾌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 클래스와 객체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 :) K의 저자직강을 듣고 주말동안 카피 캣이 되어 하나씩 공부하기 로 했다.
소감 :: '느낌'에 속지 말자. 강의를 보고 책을 읽는 것의 효용을 과대평가 하지 말자.'무엇을 몰랐 던 것인지 인지 + 지식이 늘어 났다는 느낌' 만을 줄 수 있을 뿐이다.
Q&A 우리가 공부하는 방식은 야크쉐이빙 방식이에요. 너무 한번에 하려고 하지마세요~ 1ticic = 20ms (1초에 50개 프로그램실행) 멀티쓰레드를 300개 실행하면 성능이 빨라질까요? YES 파이프라인기술 -> CP
TILToday's Mission is regargin Database. I don't have any idea so that i've got to take refrence from the SaengHwal Coding's databases lecture.New con
코딩나라 입국 30일차 마지막 미션은 그림그리기였다. 한달전에 public은 뭐고 static은 뭐지? 했던 걸 생각해보니 그 때보다는 많이 익숙해진 것 같다. 콩나물에 물 부으면 물은 다 빠져나가는데, 콩나물은 어느새 자라고 난 것 같다.(콩나물 처럼 햇빛도
코딩나라 입국 31일공부하는 비율을 (이론 공부 : 실제 코딩 : 다른 사람 코드 읽는 시간)을 너무 한 쪽에 편중되지 않도록 균형을 맞추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Swift 문서보면서 기본 문법을 익히고 있는데, 일반 영어에 가까워서 재밌었다. 타입 선언하
TIL 코딩나라 35일차. 오늘의 나는 단서를 찾았으니까, 내일의 나는 해결했으면 좋겠다. Pull Request 과정에서 ,현재까지 여전히 싱크를 맞추어 주려고 리베이스명령을 해도 되지 않는다.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는데, 시간을 거의 모두 할애한 것 같다.
TIL비트연산을 하는데 flag, mask, toggle,등 오랜만에 생소한 개념이 나왔다.토글( XOR,^=) : 두 비트가 같으면 끄고 다르면 킨다. 비트가 켜져 있다면 끄고꺼져있다면 킨다. int main ( ) 입력값과 반환값의 유무를 통해서 4가지 종류의 함수
TIL [C] Switch case 사용가능한 자료형 switch에서 판별할 변수는 정수 자료형만 사용할 수 있고, 실수 자료형(float, double)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문자 자료형(char)도 정수 자료형이므로 switch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근으로 3차원으로 보이게 하기 위해서 어떤 트릭들을사용하고 있는지, 현실세계에서도 그렇게 보이는 가? " "내가 무엇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는 방향을 잡고 있을 것"
"유니티를 이용해서 직관적인 UI 작업을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유니티의 버전관리는 유니티 허
" 모델링 결과를 만들어내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지만, 본질은 뽑아내고 합치고 지우는 것이 핵심이다. " "그림 한 장을 세워두고, 모델링이 가능한 것이 재밌다.생각보다 조명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하다."
" 포토샾을 간단하게 배워보고 카드 뉴스를 만들어 보았다. 요즘엔 캔바 같은 걸로 쉽게 디자인할 수 있지만 그래도 배워두면 여러모로 쓸 곳이 많을 것 같다."
> "사물을 유심히 관찰해보아야 겠다."
TIL 20210311" 프로그램에 집중하세요." "알고리즘은 집중적으로 2~3개월해서 끌어올리면 그 때 시작하세요. 우선은 기본 프로그래밍 c, c++, c" "
마야 UV작업 기초 Maya UVunwrap Basic
선택을 세밀하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함
> 텍스쳐를 작업을 무시가능한 수준의 조명의 재발견
주요 작업파일 자동 생성 ![](https://images.velog.io/images/marintelli/post/1eab46e4-84c9-483b-81d9-1982a7dd19e7
지브러시를 이용해서 질감 표현, 범프맵 노말맵의 이해
rassterize layer anti- alias 꺼주기(펜) 2.lock 투명영역잠금 컨트롤티 nearset neibor 명암줄줄 아는 것
하이퍼셰이드 노드구조 이용하여 칼라입히기
오늘 한 일, 개선할 점, 공부할 것
오늘 한 일 >* 대학원 발표과제 -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파이썬 프로그램 자동 상장 제작기로 선정 > * 레트로 유니티 5장 클래스 참조 (스택,힙)메모리 관련 설명 >* 자기주도 C 언어 챕터12 함수 형성평가 >* C 콘솔게임 수정 공부할
공부한 것들 > * 대학원과제 : 파이썬 실용프로그램 구상 -> >* 마야 -> 3D Maya 기본 강의 36 Maya Software 랜더 셋팅과 이미지 저장방법 -> 알파채넘개념 이해하기 : 전체를 렌더링을 걸 수 없다. 그래서 알파채널을 이용한다. (알파채
공부한 것, 공부할 것, 개선할 점
공부한 것, 공부할 것, 개선할 점
공부한 것, 공부할 것, 개선할 점
TIL 흐 콘솔 게임 수정하는데, 어떻게 변형 할지 막막해서 멘붕이 왔다. 처음엔 주력 언어 하나만 열심히 해야겠다. ㅜㅜ Done > - 자기주도 C 형성평가 9장 나머지, 12장 함수 형성평가 나머지 -> 함수 하나당 한개의 기능만 표현 하도록 쪼개서 코딩하는
[TIL]나의 성장 속도에 맞추어서 한달 동안 C로는 자료구조 공부 파이썬 타이핑하면서 알고리즘 풀 수 있을 정도 실습하고 C#이랑 유니티는 예습하는 것에 집중하자.
Steady is best
TIL, Done, ThingsToStudy
TIL 논리게이트를 가지고 놀 수 있게되어 유쾌한 하루
TIL C -> C#/Unity -> C++ 순으로 공부 방향을 잡아야겠다. ># Done 자기주도 C 자가진단 12장 함수의 인자로 배열을 전달하는 법 ># Things to do 수포자를 위한 게임수학 시리즈 #2 피타고라스 #3선형대수학 시청 정처기 필기 자
TIL 화이팅! >Done -> 자기주도 형성평가 12장 >Things to do 수포자를 위한 게임수학 시리즈 #2 피타고라스 #3선형대수학 시청 자기주도 형성평가 13장 열혈 자료구조 하노이타워 (재귀함수)
Done 자기주도 형성평가 13장 -> 주사위 던지기 재귀 함수 붙들고 씨름.. 열혈 자료구조 하노이타워 (재귀함수) >Things to do 수포자를 위한 게임수학 시리즈 #2 피타고라스 #3선형대수학 시청
* public static void 구문을 그냥 형식적으로만 쓰다가 깊게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있었음 * 아두이노 직렬통신강의 들으면 IOT에 대해 호기심이 생김
* 비쥬얼 스튜디오 코드 C/c++ 개발환경 설정 *재귀는 아무리 어려워도 그려가면서 풀면 풀리게 되어있다.
파이썬 클래스 기초문법(클래스, 상속, 오버라이딩)클래스 선언상속, 오버라이딩
VSC 간편 단축키7) 반복되는 단어 한방에 수정⌘ + D or Ctrl + D(한번씩 일일이 눌러줘야함 / 귀찮으면 Ctrl + F2)6) 클릭하는 곳마다 커서 생성⌥ + Click or Alt + Click5) 코드 위/아래로 움직이기⌥ + ↑ / ↓ or Alt
레트로 유니티 2D 런 게임 완성
깃허브 초심자 가이드 정보
HTML CSS
빌드세팅에서 IOS로 platersetting
css는 포인터와 비슷하다는 생각, scss가 참으로 편리하다.
무한배경을 구현하였다. 레트로 책에서 나온 소스와 비슷하면서도 다른데 SerilizeField 를 좀더 알아보아야겠다.
파이썬 기초 문법
DONE > ## Fire Dead Zone 1. Dead tag 추가 player controller가 Dead tag와 충돌하였음을 인지하게 하기 위해서 2. 불타는 화염을 표현하기 불꽃 영상을 gif로 분절하여 스프라이트를 묶어 애니메이터표 표현
TIL Done >### 참고하여서 모바일에 이어서 웹페이지 클론코딩
1996년 아트멜 사에서 개발 AVR은 프로그램을 삭제 및 저장이 용이단 순 제어 분야에서 사용저렴함C언어로 동작 가능ROM (Read Only Memory): 코딩후 미국에 보내서 읽어 주기 요청PROM(Programable Read Only Memory): 읽기뿐
개요게임 디자인 문서의 요소필수 항목게임 개요 (기본 컨셉)장르타겟 플랫폼타겟 소비자층그래픽 컨셉세계관스토리등장 캐릭터 플로우차트인터페이스 / 화면 설명게임 시스템게임 모드스토리 보드기타 항목음악과 음향 디자인경쟁작/참고작마케팅 아이디어후속 상품기획하고자 하는 게임의
2D(dragon) 을 왼쪽으로 계속 이동 시켜 주기
모든 앱은 적어도 하나의 윈도우를 하나씩 가지고 있다.앱을 실행하면 하나의 윈도우가 있는 것다.터치 이벤트를 올바른 대상에 전달화면에 표시된 뷰의 컨테이너 역할을 수행화면의 표시되는 뷰의 컨테이너 역할을 수행뷰는 반드시 윈도우에 추가 되어야 화면에 표시됨새로운 화면을
한번에 많이 하려하지 말고 꾸준하게 최소 1일 1구현후 1포스트를 이어가자.
직관적인 코딩방식이 재밌다. 아주 중요한 ios 내용이므로 복습 요함!
유니티 프로젝트를 구글스토어에 앱을 업로드해보았다. 빠른 시일 내에 출시 되었으면 좋겠다. 좋은 경험이었다.
등록한 앱이 13세 이하 어린이에게 관심을 끌 수 있다고 되어 구글플레이 업로드가 거절 됬다. 어린이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음을 다시 한 번 체크하고 검토 제출 !
TIL Abstract : 부모클래스가 어느 정도 구현물을 가지고 있으면, 재사용 + 추가 가능, 그러나 재정의는 불가하다. Virtual : 부모클래스에서 파생된 클래스들이, 재정의가 가능하다. Interface : 선언만하고 구현의 모든 부분을 파생된 자식클래스
#TIL > ### UNITY 레트로 TPS vessel 모델 인풋 후 라이트맵 굽고 매쉬 콜라이더를 만들었다. >### IOS VLOG 셋업 버튼 액션 :버튼 클릭시 뷰를 모달로 띄우기
3D TPS에서 적 AI를 구현 하는데 네비매쉬로 굽고 컴포넌트에 네비매쉬를 추가해주니, 바로 어슬렁어슬렁 거리면서 돌아다닐 수 있을 정도로 구현이 됐다. 나보다 머리 좋은 사람들이 혼신의 힘을 다해서 이런 엔진을 만들어주니 감사하다.
오버이드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 유니티 공식 문서기존에 만들어 둔 애니메이터에서 새로운 객체에 맞추어 확장하고 싶을 때유용하게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블랜드 트리를 재사용 할 수 있다. 확장할 애니메이션의 클립 또한 아주 감사하게도 믹사모에서 애니메이션 클립을 간편하게 만
Unity_TPS :프로젝트 새 에셋 Gun 으로 Solider에 붙여서 총 구현Zombie 추적문제 해결ios : To do list app section 3모달 뷰 컨트롤러새로운 테스크 뷰 컨트롤러에 컴포넌트 붙이기새로운 테스크 뷰 컨 트롤러에 탭 제스쳐 더하기Ge
ios : To do list app section 3모달 뷰 컨트롤러새로운 테스크 뷰 컨트롤러에 컴포넌트 붙이기새로운 테스크 뷰 컨 트롤러에 탭 제스쳐 더하기
ios : To do list app section 3모달 뷰 컨트롤러새로운 테스크 뷰 컨트롤러에 컴포넌트 붙이기새로운 테스크 뷰 컨 트롤러에 탭 제스쳐 더하기
조이스틱에서 플레이어인풋을 조작하도록 구성을 변경하였는데 한 스크립트에 한 가지 기능만 구현 하도록 설계해서 인풋 스크립트만 변경하고 다른 스크립트는 변경하지 않아도 되어서 감동했다. 카메라 시점 변경도 해야하는데 그것은 내일 해야겠다.
배경화면을 HDRI로 만들어 구워서 새로운 라이팅을 설정해주었는데, 라이팅 차이로 보여지는 화면이 완전히 달라져서 라이팅의 중요성을 체감
TIL 애플개발자 등록을 신청했다. 신청한 지 30분만에 등록 메일이 와서 기쁘다. 왠일로 애플이 :) ![](https://images.velog.io/images/marintelli/post/fca6f1f1-1966-4b81-8b71-b416686b171a/%
플레이어 이름으로 접속랜덤방 생성 및 조인게임씬 준비랜덤방에 들어가면서 씬 생성하기
유니티 프로젝트에 포톤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중 새로운 개념들에 다시 익숙해져야겠다. 분에 넘치지 않게 하루하루 성실히!
찾은 사운드 발자국 총탄소리 트랜지션
토요일이라서 가볍게 쉬어줄 겸, VR 관련하여서 자료들을 모아 보았다. 20대 초반에 영어를 열심히 해두었던 게 참 많이 도움되는 것 같다.
컨텐츠를 만드는 것 자체에 흥미가 생기고 있는 것 같다. 몰입하는 순간이 즐겁다.
98% 되었다고 생각하면, 그냥 두고 넘어가는데 나머지 2%의 디테일의 프로젝트의 완성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것 같다.
UNITY
VR : 결론은 오큘러스 퀘스트 2 깃허브 협업 유니티 충돌 파티..
활용예 공연장 드론 홍보 촬영 스포트(자전거) 360도 영상 H.264로 변환하기 ![
코로나 확진자 어플 테이블뷰로 리스트 보여주기
정처기
날씨앱 프로젝트 세팅API 따오기ICON 설정메인 UI 구성class의 property 선언 할 수 있는 경우: 값 할당, 옵셔널, init() 사용Array
IOS(network), swift(collection) 정처기
API를 사용해보고 있다.
코테 1 단계 스위프트롤 풀 수 있을 정도로 꾸준히 준비하기 Forecast Api 를 불러 올때, 부모클래스를 배열로 선언해주는 것을 조심하자. 내일 까지 클로져를 복습해서 익숙해지자.
프로그래머스에서 스위프트로 문자열 문제를 풀려고 하는데, 문자열의 indexing이 정수가 아니고, 완전 다른 형식이 이어서 간단한 문제인데도, 어렵게 보여 멘붕이 왔다. String indice에 관한 내용
build 성공 후 launch screen에서 main screen으로 넘어가지 않는 문제에 해결 필요하다. "ios thread 1: breakpoint 1.1 (1) error" 구글링 키워드로 검색하여 해결 하였다. String 조작에 관한 기초, Substring 등 스위프트에서 문자열에 어서 익숙해지고 ...
swift substring 공식문서로 공부해 보았는데, 읽다보면 생각 보다 명확하게 와닿는 부분이 있어서 이래서 공식문서를 읽나보다 했다. 날씨앱 클론코딩 중, 따라한다고 아는 게 아니라 반복해서 익숙해질 때까지 훈련하기.
IOS 날씨 앱 클론코딩을 완성했다. 위치, geocoding, loading UI 부분을 했는데, 반복해서 처음부터 다시 복습해서 반복 숙달해야겠다. Oculus를 Mac-unity 환경 세팅을 진행했다. 오큘러스 링크인 기능을 아직 Mac_os 에서는 지원을 해주지 않아서 케이블을 연결해서 손수 빌드&Run을 진...
Sting Editing : 스위프트 문자열 편집 스위프트에서 문자열을 정말 특별한 것 같다. index를 정수로 접근하지 String.index를 사용하기 때문에 startindex와 endindex를 접근하거나 Range를 옵셔널바인딩을 이용하는 방식을 잘 기억하자.
오늘은 부스트 코스 ios 의 뮤직앱을 나름대로 따라 만들었다. icon image 맞춰보고 초기 프로제팅 세팅을 혼자해보았다.sound를 xcode에 직접 넣어서 음원 파일을 가져오는 player세팅, 그리고 자기 자신을 델리게이트로 설정해서 간단하게 구현하는 것이
날씨앱을 분석하며Table View에서 Table View Cell을 추가하고 설정하는 것을 공부했다.Launch ScreenMain layout레이아웃 구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메인 레이아웃을 설정해주고 Table View 에는 2개의 cell로 구성하여
ios는 오토레이아웃에 대한 개념 정립이 정확하게 되어 있지 않은 것 같다.인프런 오토레이아웃 강의를 하루에 한번씩 짬날 때마다 들어야 겠다.C하나의 객체를 중앙에 배치할 때여러 개의 객체를 나란히 배치할 때이것이 cc어떤 값을 갖느냐는 별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단지
TableVIew cell 에 데이터를 구조체로 잡아서 가져오는 부분에 대해 깊게 이해하기UIkit layout align & multiplies 공부스타터 캠프 → 캠프가 시작됐다. 오늘은 CS강의만 들었는데, CPU에 대한 이야기로 '하버드 방식이랑 폰 노이만 방식
램,롬 항상 생소한 용어였는데 이번 기회에 토론주제를 준비하면서 개념을 확실히 잡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스위프트 문법이 아직 많이 익숙하지 않아서 반복 숙달해야겠습니다. TIL -> 20210803
강아지를 한마리 입양하기로 결정이 났다. 어떤 아이 오게 될 지 :) 클래스는 참조형식와 구조체는 값형식인 것이 메모리와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 것일까? 에 대한 질문이 어느 정도 해결 된 것 같다. 하루에 공부할 수 있는 양을 예측하는 것에 자꾸 실패하는 것 같
가장 와닿았 던 것은 구구단의 2중 반복문을 쪼개는 사고의 과정을 따라가면서 만들어진 좋은 코드란 무엇인가에 관한 체크리스트이다. 10 년 뒤에 바로 3초만에 이해할 수 있다. 함수 안의 들여 쓰기는 한 번만 5줄을 넘지 않게 하자그냥 돌아가게만 하는 코드가 나쁜 것
오늘 말티즈 구름이 입양 결정했다. 설레서 집중이 잘 안되었다. 1주일 동안 막내를 맞을 준비를 잘 해야겠다.
Collection을 정리했지만, 아직 너무 낯설다. 밥 먹는 걸 생각 하지 않고 그냥 숟가락을 들듯이 좀 익숙해지면 좋겠다.
종로에가서 백신을 맞고나니 힘이 빠지는 것 같기도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 코딩을 시작하고 건강관리를 제대로 못해 주는 것 같아 몸에게 미안하다.
가변매개변수의 활용과 이해, 과제를 좀 더 꼼꼼히 풀다보니 발견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발견해서 좋았다. 특히 가변매개변수를 함수에 전달하는 것과, 어레이를 전달하는 것의 대한 차이를 깊게 고민해 본 것이 좋았다.
Enum 타입의 Raw value 이외에도 연관값들을 자세히 보고, 개념을 다졌는데, 막상 사용해보려고 하니 손이 움직이질 않아 힘들었다.과제들을 리뷰 받고 다시 수정하는데 많은 고민을 했다. 실제 코드가 수정 된것은 많이 없는데, 고민이 많아진다. 제출하면 그 때 부
오늘 오전에 디스코드-코딩카페2에서 오전스터디를 했다. 똑같은 과정을 수강하는데 궁금한 것과 알아보고 싶은 내용이 다 다른게 신기하고 그 과정이 기분이 좋다. 힘든 점은 없었다. 백신 때문에 상태가 최상은 아닌 것 같다.
비숙련인도 단순한 '반복'만으로 숙련인이 될 수 있단는 믿음이 무너질 시기가 온 것 같다.'강의를 따라서 무한 반복 하다보면 언젠가 익숙해져서 잘 할 수 있게되겠지?'\->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영상 강의를 듣고 따라친다.\-> 이해되지 않는 구멍이 있어도 일단 넘어
오전 XR팀 팀회의 깃허브, 유니티 허브 세팅 (0.5Hr) XR파트 팀_ 디지털 트윈을 위한 Edukit 분석 및 회의 (1.0Hr) OPEN VR + CLOUD XR Research (1.5Hr) 오후 XR 플래그십 프로텍즈 수행사업계획서 정독 (1.0Hr 유니티를 활용한 디지털 트윈 활용 방안과 판토스 구축 사례 리서치 및 자료 정리 (2.0Hr)...
김덕봉 교수님 회의 (1hr)김덕봉 교수님 회의 리뷰 및 회의록 작성(2.0hr)
제어공학특론 3-1,2강의RoboDK 사전 조사 kdb교수님 보내주신 페이퍼 읽기 Review
Robo DK 익숙해지기 - OPC UA 와 연결? REVIEW
Demo Day Presentation
RoboDk OPC-UA Discussion with Weelky meeting in XR Team(0.5Hr) Review
로보DK 충돌 시뮬레이션OPC UA Script 연구
PLAN ROBO DK COLLISION SIMULATION 마무리 Edukit 합류 TODO 오전 XR team meeting (0.5Hr) RoboDK Simulation Completed (2.5Hr) 오후 Xr team meeting - 유니티 프로젝
PLANWAAM 화상회의 ROBODK 시현Edukit_UI PlanningTODO오전XR team meeting (0.5Hr)RoboDK Simulation Demo 시현 in (2.5Hr)오후면담 대표님, 한파트장님 (1.0Hr)Xr team meeting - Edu
PLANDemoday연구소 세미나아키테쳐 회의TODO오전XR 아키텍쳐 회의(1.0Hr)연구소 세미나(1.0Hr)오후Xr team meeting - 유니티 프로젝트 구조에 관하여 (1.0Hr)Edukit UI Robot1~3, Color Sensor, Image Sens
PLANEdukit 구현홈페이지 현수막 포스터 아이디어 제시TODO 오전오후리뷰
PLANEdukit rOBOT 1,2,3 Sensor scriptingTODO 오전오후리뷰ChipSpawner와 Robot 1 Push animation 싱크 맞추기빠르게 데모로 만들고 전체적인 싱글톤 구조 수정
TODO오전오후리뷰
TODO오전오후리뷰
TodoSimlab AnaylisysUnity Singleton Anaysys 오전오후Review
TODOXR application Drawing 코드 분석 및 분리오전오후
Todo1\. Edukit UI 개선오전오후Review
TodoHOLOLENS 2 - MRTK Reasearch오전오후
TODODevOps study 오전 오후
TODO홀로그램 빌드 테스트오전오후리뷰
TODO오전MRTK 연구소 세미나 (1.0Hr)오후MRTK 빌드 리뷰
Todo 오전 오후 review
TODO에디터 리서치Cad Convertor 오전기존의 STP file을 fbx로 익스포트 시키는 것.인벤터의 라이브러리를 없애고, stp파일을 fbx로 저장하는 것im 파일을 오후리뷰퇴근 후에플러터도 배우고 싶고,, 닷넷도 배우고 싶고,,, 유니티도 해야하고,,, 디
TODO CadConvertor : stp -> fbx 기능 구현오전오후리뷰
ToDoAR 바우쳐 화면설계설 AR 바우쳐 기능명세서캐드컨버터 화면설계서캐드 컨버서 기능명세서오전오후리뷰
TodoXR 원격 협업 어플 UIRoboDK C오전XR 원격 협업 앱 UI 오후리뷰
TODOXR 원격협업 어플 오전오후리뷰
TODO 오전 오후 Review
TODO 그리기 기능 : web GL 에서 그리면 -> tablet에서 생성 오전 XR 내부회의 -> XR 원격 협업앱은 AI 바우처가 아님, 그리기 협업만 구현 오후 Review
Todo 로보dk 시나리오 원격 협업 어플 개발 오전 오후
TodoXR 협업 어플 - 그리기 기능 디버그오전오후
Todo 전시회 준비 map 오전 오후 스마텍 2021 전시회 review
Todo 스마텍 2021 지출결의서 XR 리모트 채팅, 화살표, 기능구현 오전 스마텍 2021 지출결의서 상신(0.5Hr) XR 파트 회의(0.5Hr) XR 리모트 채팅 기능구현(2.0Hr) 오후 연구노트 작성 (0.5Hr) XR 리모트 채팅 기능구현 완료 (4.
Todo XR remote 탭하면 화살표 추가되는 기능. 지우개 기능 추가 스크린에서 마우스 인풋을 태블릿으로 가져올 때 맵핑시켜주는 함수 추가하기. 오전 오후 리뷰
Todo XR remote 맵핑 함수 구현 및 적용 포인터 생성위치 수정 지우개 구현 오전 XR remote WebGL -> Tablet 맵핑 (2.5Hr) 맵핑함수 구현 (960,600) -> (2960,1440) 맵핑 오후 포인터 마크 오류 해결(2.5Hr) Mapbox_Unity 리서치(1.5Hr) 지우개기능 추가(2.0Hr) 리뷰 맵핑 함...
TodoXR remote 지우개 기능 구현오전오후리뷰
ToDo오전오후리뷰
mapbox
Todo GPSUNITYAR 리서치 오전 GPSUNITYAR asset 문서 리딩 (3.0Hr) 오후 GIS AR unity sdk 리서치(4.0Hr) 상무님과 GPS UNITY AR asset 도입 검토 및 리서치(1.0Hr) vGIS 데모요청 리뷰 현재 건설 및 GIS 관련 AR Solution들은 QR마커가 항상 필요하다. 마크를 쓰지 않고 증강...
https://blog.mapbox.com/indoor-navigation-in-ar-with-unity-6078afe9d958 Todo Mapbox Survey InDoor Navigation 단국대 AR 네비게이션 졸업 작품 오전 오후 리뷰
TODO GIS unity 3d mode XR remote 서버 연결 오전 오후 리뷰
Todo XR Remote Backend 연동 로그인 회원가입 로그아웃 오전 Rest Api 통신 준비 (3.0Hr) : 커밋바로가기 Login Scene 기본 UI 구조 싱글턴 준수 Login 캔버스 세팅 SceneManagerEx, baseScene 스크립팅 오후 Rest Api 통신 준비 - 커밋 바로가기(5.0Hr) Web Packet : S...
TODO XR remote - API 연결 테스트 Login Scene 자동화 디버깅 로그인, 회원가입 오전 XR remote - API 연결 테스트 (3.0Hr) Login Scene 자동화 디버깅 완료 Rest Api - Login(POST) 디버깅 with 허재준 프로님 오후 ExpertModeScene UI 자동화 (4.5Hr) 리뷰 로그인씬에...
TODO XR remote 미팅룸 생성, 리스팅, 참여 API서버랑 연결 오전 Expert Scene UI 자동화 매핑 마무리(1.0Hr) 전문가 리스트 맵핑 WebRTC Scene 씬 생성 및 기본 세팅 (1.0Hr) Login -> ExpertMode(Lob
Todo XR remote 스크린 싱크 맞추기 오전 XR remote 스크린 싱크갤럭시 탭 S6 Light 해상도에 맞춰서 조절오후갤럭시 S6 Light 2000, 1200\_\_리뷰
Todo XR Remote Sound Manager 개발 오전 XR 내부회의 (0.5Hr) 연구노트 수기작성(0.5Hr) XR remote 문서 현황 계획 도 + 정리 (1.0Hr) 오후 리뷰
Todo 오전 오후 리뷰
Todo XR remote Unity WEB RTC 퍼블리셔 화질개선 피드백 요청 이메일 발송 WEB GL 빌드시 환경에서 한글인식 및 통신오류 리서치 Api Server Collabo 연동 > 오전 Unity WEB RTC 퍼블리셔 화질개선 피드백 요청 이메일 발송(0.8Hr) WEB GL 빌드시 환경에서 한글인식 및 통신오류 리서치(2.0Hr) ...
Todo XR remote Unity WEB RTC 퍼블리셔 화질개선 피드백 요청 이메일 응대 WEB GL 빌드 Text Mesh Pro 이슈 해결 Api Server Collabo 연동 > 오전 Unity WEB RTC 퍼블리셔 화질개선 피드백 반영(1.0Hr) WEB GL 빌드 Text Mesh Pro 이슈(2.0Hr) FillWithTExt...
Todo XR remote WEB GL 빌드 Text Mesh Pro 이슈 리서치 Api Server Collabo 연동 >오전 WEB GL 한글 이슈는 보류 결정(1.5Hr) 인풋필드에 Third파티 스크립트를 컴포넌트로 붙여 한글지원 가능 텍스트는 한글아예 지원 안함 인풋필드를 그대로 채팅텍스트로 넘기는 과정에서 에러 Api Server Coll...
Todo XR retmote 그리기 지우기모드 -> 그리기 모드 물림현상 디버깅 Api 서버연동 Api 수정 및 구체화(with 허프로님) 협업생성(PUT) 현장에서 협업생성시 방코드 뱉고 협업방 입장 협업 조회(GET, 협업ID로 접근) 전문가에서 생성된 협업방 조회 협업 전체 조회? >오전 그리기 지우기모드 -> 그리기 모드 물림현상 디버깅 (1...
TODO XR retmote 협업생성 api 통신 (PUT요청) WEB GL Build 한글 이슈 리서치 WEB GL Build 복사 붙여넣기 이슈 > 오전 협업생성 api 통신 (PUT요청) 후 서버에서 주는 리스폰스로 방코드 받아 협업생성완료(2.0Hr) 허브
Todo XR remote WEBGL 빌드 한글이슈 Text Mesh Pro 용 채팅기능 구현 >오전 Text Mesh Pro 용 채팅기능 구현(3.0Hr) >오후 Text Mesh Pro 용 채팅기능 구현(5.0Hr) >리뷰 기존 채팅 기능을 서버라고 생각해서 구현 완료
TODO [5GXR] AR 제품 검수 리서치 [5GXR] XR remote UI 적용 [지출결의서] 코엑스 지출결의서 작성 > 오전 > 오후 > 리뷰
TODO [5GXR] AR 제품 검수 리서치 [5GXR] XR remote UI 적용 >오전 >오후 >리뷰
디테일을 잡자!
TODO오전오후리뷰
TODO오전오후리뷰
-
한 언어를 깊게 다루면 다른 언어를 배울 때 새로운 슥듭이 쉬운 것 같다.
환경을 공부했다. 캐쉬이론이 인상깊다.
TODO [5GXR] 웹GL빌드 메뉴 버튼 브릿지 개발 마무리 [5GXR] 반응형, Resolution 리서치 [ToyProject] Window에 Flutter, nest js 설치 > 오전 [5GXR] 웹GL빌드 메뉴 버튼 브릿지 개발(3.0Hr) > 오후 [5GXR] WEBGL, Tablet 반응형 적용 (4.0Hr) [5GXR] WEBGL,...
Todo오전오후Review
TODO >오전 >오후 >리뷰
Todo [5GXR] XR REMOTE 디버깅 >오전 [5GXR] 테스트용 AVD 설치 및 디버깅 (2.5Hr) >오후 [5GXR] WEBGL 빌드 최적화 4.5Hr 116Mb -> 28.5Mb >리뷰 WEBGL빌드 용량을 더 줄일 수 있었으나, TMP가 중요 역할이라 폰트는 최적화 하지 않았음.
TODO [5GXR] XR REMOTE 안드로이드 빌드 최적화 >오전 >오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