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패키지 매니저: 프로젝트가 가벼워 질 수 있는 이유

NOAH·2021년 6월 3일
0

Unity

목록 보기
10/33
post-thumbnail

패키지 매니저

유니티 2018부터 정식 추가된 패키니 매니저는 유니티 프로젝트가 공유하는 패키지들을 한곳에서 쉽게 관리 할 수 있도록 한다.

패키지란

  • 아트에셋
  • 플러그인
  • 스크립트

등을 모아서 압출한 파일이다. 전통적인 방식으론 에셋 스토어 등에서 패키지를 다운로드 하고, 프로젝트 Assets 폴더에서 패키지 압축을 풀어 에셋을추가하한다. 그러나 패키니 매니저를 사용하면 에셋 스토어를 거치지 않고 패키지를 다운로드한다.

왜 패키지 매니저를 사용하면 프로그램이 가벼워 질까?

패키지 매니저를 사용해 다운로드한 패키지는 컴퓨터에 생성된 '글로벌 캐시' 폴더에 설치된다. 각 유니티 프로젝트는 패키지를자신의 프로젝트 폴어데 직접 추가하지 않고 글로벌 캐시의 패키지를 참조해서 사용한다. 따라서 패키지 매니저를 사용하면 유니티 프로젝트의 그기가 가벼워진다.

또한 프로젝트를 협업자와 공유할 때 패키지 파일을 공유할 필요가 없는데, 만양 협업자의 컴퓨터에 필요한 패키지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프로젝트를 여는 동안 유니티가 필요로한 패키지를 다운로드 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