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공부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버튼 클릭시 씬전환 구현
# 유니티의 평행이동에 관하여 정확하게 알아보자.
유니티의 Input 클래스는 사용자 입역을 감지하는 메서드를 모아둔 집합, 실행 시점에서 어떤 키를 눌렀는 지 알려준다. Update() 메서는듣 1초에 수십번씩 실행 되는데,이 메서드안에 Input method를 사용하면 매우 짧은 간격으로반복 실행하기에 플레이어는
어떤 물체에서 광선을 발사하여 그 광선에 닿는 물체가 있는지 없는지 검사하는 방식
PlaterCharacter에 보통 들어가는 컴포넌트의 설정 대해 알아보자.
시네머신의 기본 동작
인터페이스
프로퍼티는 클래스외부에서 변수처럼 보이지만 클래스 내부에는 get,set 으로 구현된 '함수'이다. set 함수를 통해서 원하는 범위의 값만 입력될 수 있도록하여 디펜시브한 안정적인 구현이 가능하다.
패키지매니저, 글로벌 캐쉬
레트로 2D 유니런에서 배운 것들 정리 : 게임오브젝트가 그려지는 순서는 sprite renderer의 정렬레이어가 결정한다.반복되는 배경을 만드는 방법static의 개념: Canvas scaler 컴포넌트 이용하기!UI scale mode : Scale with sc
네비매시는 게임 월드에서 네이베시 에이전트가 걸어 다닐 표면, 네비메시 에이전트는 네비메시 위에 있는 한 점에서 다른 점으로 경로를 계산하고 이동할 수 있다.
캐릭터 에셋을 가져와서 믹사모로 애니메이션을 만든 뒤기존에 있던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오버라이드 해준다.!)
[유니티] 데미지가 가해지는 매커니즘(인터페이스 사용)
라이트 프로젝트 세팅 ![](https://images.velog.io/images/marintelli/post/b3285183-e274-4545-8706-beeef5f61d7f/%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
캔버스로 체력바 만들기
포톤사용 할 때 애니메이션 연동하는 법
![](https://images.velog.io/images/marintelli/post/a394662d-698b-4004-9ae9-0c0d492d4975/%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021-08-27%20%E1%...
패키지 설치 프로젝트 세팅 AR 객체 ![](https://images.velog.io/images/marintelli/post/93792526-4911-491b
![](https://images.velog.io/images/marintelli/post/745486e5-b0a2-4044-99cc-910a87019723/%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
OPEN VR 이란 ? 여러 판매자가 애플리케이션의 목표 하드웨어에 대한 구체적인 지식 없이도 VR 하드웨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API 및 런타임언리얼 엔진 4, 유니티 5.4이상에서 지원 OPEN VR
강의 영상강의 자료
@Managers 게임오브젝트는 씬 상에 눈에 보이지 않는다.그러나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씬을 실행하면 DonDestroyOnLoad 안에 매니저 오브젝트로 싱글톤이 생성된다.이 매니저가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발생하는 다른 게임오브젝트에서 Manager에 간다하게
연필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UIManager에는 두 개의 스크립트 컴포넌트가 장착되어 있는데, 하나씩 살펴보자. 연필 버튼을 클릭하면 작동하는 함수를가진 MenuManager를 분석하면 다음과 같다.
Update() 함수안에서 플레이어마다 키를 반복하는 방식은 매우 안좋은 방식.공통된 기능은 이벤트로 받아서 처리하는 깔끔한 형식으로 입력을 관리하는 InputManager 스크립트를 작성해보자. 컴포넌트화 하지 않을 인풋매니저이기 때문에MonoBehaviout를 상속
유니티 2020.3f1 lts 버전을 선택합니다.
https://microsoft.github.io/MixedReality-WebRTC/index.html
씬에 객체를 생성할 때,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형식은 같이 유니티의 장점을 활용하여서 에디터에서 프리팹을 드래그 드랍해서 씬에 생성해주는 방법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StaticMesh'라는 프리팹이 씬에 로딩이 될겁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스크립트 컴포넌트에서 Ass
간편하게 에셋번들만들기
Todo다익스트라 알고리즘 정리Server Study Packet Generation 5DB - Index Union 개념 정리오전오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