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평행이동

NOAH·2021년 6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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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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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의 평행이동에 관하여 정확하게 알아보자.

x,y,z

아담이를 하나 만들어주자.

스크립트로 객체의 위치 지정


아담이의 인스펙터를 살펴보면 이와같다.

Transform은 오브젝트의 위치, 크기, 회전을 담당한다.
Tramnsform을 코드를 통해서 바꾸어 주려면
Mover 라는 스크립트를 컴포넌트로 추가하고 작성해보자.

스크립트를 닫고 플레이 해주면

아담이 위치가 (1,0,0)으로 이동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크립트로 상대위치에 대해 평행이동

스트립트를 닫고 플레이하면

아담이는 우로 1 위로 2 앞으로 3만큼 이동한다.

벡터 그 자체가 목적지가 아니라 그만큼 상대적으로 이동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tranfrom.position = transform.position + move

이는 transform에 내장되어 있는 Translate 메서드를 사용하여도 동일한 결과가 나온다.

transform.Translate(m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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