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ango] 관리자(superuser) 만들기 - 기초

happypath·2021년 12월 2일
0

Django

목록 보기
5/7

장고를 공부하면서 신기했던건, 관리자 기능을 장고 자체에서 제공해 준다는 것이었다. 대박쓰....

가장 기초적인,,,, 관리자 만들고 확인하는 법을 배워보쟛

1. Create Superuser

manage.py가 있는 곳에서 해당 명령어 실행

python manage.py createsuperuser

나는 연습용도라서 비번을 굉장히 쉽게 만들었지만 나중에는 보안을 위해 어렵게 만들자!!

2. admin 페이지 접속

생성된 관리자로 잘 접속됨을 확인쓰.

3. 내가 만든 모델을 admin에 등록하기

관리자 페이지에서 디비를 컨트롤 하려면, 내가 만들어 둔 모델을 admin.py에 등록해야 한다.
아래 코드를 추가~

#admin.py
from django.contrib import admin
from .models import Post

admin.site.register(Post)

이제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지롱ㅎㅎ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