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Ve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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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umn Vectors ( standar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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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w Ve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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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순서가 중요한 데이터 구조.
- 좌표 평면, 좌표 공간 상에서 방향을 가진다.
2. Transpose of Ve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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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Vector Norms( L2 Norm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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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때,
Norm - 벡터의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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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는 2차원에서의 벡터의 크기이다.
즉, 다시 정리하면 벡터의 크기는 아래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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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2 Norm은 유클리디언 거리를 사용하며
- L1 Norm은 맨하탄 거리를 사용한다.
4. 벡터 연산
Scalar Muliplications of Ve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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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파가 0보다 작으면 방향은 반대가 된다.
( if alpha < 0, then the direction is reversed )
5. Vector Unitizations
Unit Ve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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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ctor unitiz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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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벡터를 unit vector로 변환하는 작업
- 분모에 있는 norm vector는 스칼라 값이고
- 분자에 있는 u vector는 벡터다.
- n 차원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