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가 일일이 코드로 명시하지 않은 동작을 데이터로부터 학습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연구 분야
- 1959, 아서 사무엘
데이터
- 객관적인 기준을 위한 정답과 요인들
알고리즘
- 문제를 풀기위한 의사결정 과정
학습
- 데이터로부터 최적의 값을 찾아내는 과정
알고리즘: 집이 낡았음 -> 주자장이 좁음 -> 역세권 : 5억원
데이터 : 수치에 근거한 객관적인 기준
- 가깝다 : 10km 이내
- 오래됐다 : 10년 이상
- 주차장이 크다 : 100m2보다 크다
학습 : 수치에 들어갈 값을 컴퓨터가 스스로 찾는다.
지도 학습 ( Supervised Learning )
- 정답이 있는 문제
비지도 학습 ( Unsupervised Learning )
- 정답이 없는 문제
회귀 ( Regression )
- 정답이 연속형 변수일 때
- 값이 정수처럼 명확하지 않음.
- ex. 키를 이용하여 몸무게 예측
분류 ( Classification )
- 정답이 비연속형 (범주형) 변수일 때
- 값이 정수처럼 명확
- ex. 키와 몸무게를 이용하여 성별 맞추기
군집 ( Clustering )
- 주어진 데이터가 어떻게 구성 되었는지 알아내려는 분석 방법
강화학습 ( Reinforcement Learning )
- 행동에 따른 보상을 통해 학습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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