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트캠프 불합격과 앞으로의 계획

mauz·2022년 7월 5일
0

부스트캠프 불합격


부스트캠프 입과를 위한 과정 중 첫번째 코딩테스트에서 탈락했다.

객관식은 기초적인 CS지식을 묻는 문제였고, 모두 고르시오 유형 이었다.
인터넷 검색이 허용된 시험이었기 때문에 모르는것들을 검색해가면서 문제를 풀었다.
그래도 애매한 답이 몇개 있어서 몇 문제가 맞았다고 확신 할 수 없었다.

코딩테스트는 두문제였는데, 일단 1솔도 못했다.
처음 경험해보는 코딩테스트인 탓에 너무 긴장되서 문제 지문도 제대로 읽히지 않았고 제한시간이 다가올 수 록 손을 파르르떨면서 코딩을 했다. 문제 요구대로 코드를 짯는데도 테스트케이스에서 오답이 나왔다.
당연히 내가 이해를 잘못한 탓이겠지만.

1번 문제에서 계속 절다가 2번 문제로 넘길려했는데 지문이 너무길어서 시간내에 못풀 것 같아 다시 1번문제로 돌아와 하나라도 맞추자고 계속 붙들고있다가 시험시간이 끝났다.

차라리 써놓은 코드 엎고 다시 짯으면 한 문제는 풀었을까?

아쉽긴하지만 결론적으로 내 능력부족 때문에 불합격한 것이기에 이의는 없다.


앞으로의 계획?

일단 코딩테스트를 목적으로 파이썬을 공부했는데,
백엔드나 AI, 웹 크롤링 등 용도가 매우 다양해서 계속 배우고싶다.
파이썬으로는 코딩테스트 문제를 계속 풀려고한다.
파이썬 문법 너무 맛있어..

그러나 군대가기 전에 공부했던 자바스크립트를 다시 공부하려고한다.
이유는 당연하게도 프론트엔드 개발자 하려면 자바스크립트가 필요하니깐..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3971140&memberNo=34635212

파이썬을 공부하는 스터디에 신청했다.
부족한 파이썬 기초를 더 단단하게 만들고,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공부하는게 재미있을 것 같아서 신청하였다.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13476

프로그래머스 프론트엔드 데브코스 3기에 지원하려고 한다.
8월 중 부터 신청이 열릴 듯 하다.
이 부트캠프도 경쟁률이 상당해보인다.
코딩테스트에서 자바스크립트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공부가 필요하다.


파이썬

  1. 파이썬 스터디 참여하기
  2. 꾸준하게 조금씩이라도 코딩테스트 문제 풀기

자바스크립트

  1. 프로그래머스에서 자바스크립트 기초 강의 학습
  2. 자바스크립트와 html, css 활용하는 강의를 학습하고 크롬 익스텐션 만들기
  3. 프로그래머스에서 1,2레벨 문제 자바스크립트로 풀기
  4.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에 지원하기
profile
쥐구멍에 볕드는 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