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테크코스 3기] 지원 후기: 온라인 코딩테스트

Junseo Kim·2020년 12월 10일
1

온라인 코딩테스트

서류지원을 하고 나서 온라인 코딩테스트 관련 메일을 받게 되었다.

익숙한 플랫폼인 프로그래머스에서 진행되었다.(내가 이때까지 친 거의 모든 코딩테스트는 다 프로그래머스에서 진행되는 것 같다.)

총 7문제를 4시간 동안 풀어야했고 우테코 1기, 2기 온라인 코딩테스트 후기와 사전 온라인 설명회에서 들은 정보를 취합해보면 기업 코테만큼 어렵거나 특정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문제가 아니라 논리적 사고력이 있다면 풀 수 있는 정도의 문제가 나온다고 했지만 떨리긴 많이 떨렸다.

개인적인 느낌으로 앞에 있을수록 더 쉬운 문제였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 세문제 정도는 꽤 간단하게 풀 수 있는 문제가 나왔던 것 같고, 한 문제 정도 dfs를 사용해서 풀었던 것 같고, 문자열 다루는 문제도 있었고, 마지막 문제가 아마 사각형 내부에 숫자쓰는 문제..? 였던 것 같다.

풀기는 다 풀었지만 제출 결과를 확인할 수 없어서 다 맞았다고는 할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너무나 감사하게도 합격하여 프리코스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ㅎㅎㅎㅎ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12월 11일

축하드립니다! 백준으로 치면 난이도가 어느 정도 이었을까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