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테크코스 3기] 지원후기: 지원하게 된 이유와 서류 전형

Junseo Kim·2020년 12월 10일
0

우아한테크코스란?

우아한형제들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래밍 교육과정으로 약 10개월 동안 프로그래밍 교육을 통해 우수한 역량을 가진 프로그래머를 키워내는 과정입니다.
원래는 백엔드 교육과정만 있었지만 3기부터 프론트엔드 교육과정도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가장 궁금할 것 같다고 생각하는 것이 커리큘럼과 선발 과정인 것 같은데
큰 커리큘럼은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 - 웹 프로그래밍 - 팀 프로젝트 - 서비스 운영 및 유지보수' 이고
선발 과정은 '서류 지원 - 온라인 코딩 테스트 - 3주간의 프리코스 - 최종 테스트'로 진행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습니다.
(우아한테크코스 홈페이지: https://woowacourse.github.io/)

지원동기

대학교 졸업을 앞둔 지금 스스로 역량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되게 많이 했습니다. 간단한 프로젝트도 몇가지 진행해보기도 했지만 기능이 돌아가게 하는데만 신경을 썼고 이게 효율적인 방법인지, 보기 좋은 코드인지 등에서 항상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코딩에 대한 자신감도 많이 떨어진 상태였습니다.

기업 몇 군데에 지원을 해보긴 했지만 만약 붙어도 '내가 잘해낼 수 있는 상태인가?', '내가 회사입장이라면 나정도 역량을 가진 사람을 뽑고 싶을까?'라는 생각도 했습니다.(지원 후 최종까지 붙은 곳은 없네요...)

그래서 스스로 내린 결론이 일단 역량을 늘리자!였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다가 우테코를 알게되었고 이 과정만 수료한다면 꽤 괜찮은 개발자가 되어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현재 spring에 재미를 느낀 백엔드 개발자 지망인데 마침 백엔드 교육과정도 존재하고, 서비스를 개발 뿐만 아니라 실제로 운영해보는 경험까지 할 수 있다는 점이 저한테는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서류지원

서류는 아래 질문들에 대해 진솔하게 적어주면 됩니다.

  1. 프로그래밍 학습 과정과 현재 자신이 생각하는 역량은?
  2. 프로그래머가 되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3. 마음이 끌리는 무엇인가에 긴시간 동안 몰입해 본 경험이 있나요?
  4. 우아한테크코스에 참여하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글을 잘 못 써서 어떻게 하면 진심이 느껴지게 글을 쓸 수 있을까 나름대로 오래 고민하고 썼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진심을 담아 솔직하게 쓰면 좋게 봐주실거라 생각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