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1

MeteorLee·2023년 1월 26일
0

TIL

목록 보기
30/40

📅 오늘 한 일

  • 우분투

📚 오늘 공부한 내용

우분투

우분투 강의를 계속해서 진행했다. apt를 다운 받고 파일을 관리하는 등의 공부를 했다. 공부한 내용은 좀 많은 것 같은데 전부 보면 이해하고 할 수 있는데 막상 해야하는 상황이 오면 구글링해서 찾아볼 것 같은 내용들이 대부분이었다. 내용이 어렵기 보다는 쉽지만 모르는 내용들이 대부분이었다. 하드웨어의 디스크 관련한 부분이나 간단한 네트워크 부분을 공부하면서 내가 공부한 내용들을 사용할 수 있었던 것들은 굉장히 좋았다. 이제까지 cs부분은 공부해도 뭔가 사용하거나 공부랑 연관되는 일이 적었기에 이런 부분이 많았으면 좋겠다. 어제 공부를 쉬어서 우분투를 설에 마저 끝내지는 못했으나 그래도 반 이상 진행했다. 그리고 공부하는데 배운 것들을 많이 사용하기에 진도를 빨리 나가서 끝낼 수 있을 것 같다.

🙃 느낀 점

어려웠거나 아쉬웠던 점

  • 설날에 진도를 마저 못 끝낸 것이 너무 아쉽다.

잘하거나 개선한 점

  • 이전에 배운 cs지식을 우분투를 통해서 많이 사용하기에 공부한 보람이 느껴지는 공부였다.

생각

컴퓨터 구조, 운영체제,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공부를 하면서 배운 것들을 오늘 공부를 하면서 많이 써먹었는데 상당히 좋았다. 사실 공부를 하면서도 언제 써먹을 수 있기는 한 걸까 하는 공부 내용이 많았는데 이렇게 빨리 사용하게 될 줄 몰랐기에 정말 좋은 기회였고 리눅스 공부를 한 것이 잘된 일이라고 생각한다.

profile
코딩 시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