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토이 프로젝트

김지홍·2020년 12월 16일
0

나는 게임을 매우 좋아한다.
그래서 언젠가 게임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었다.
그러나 지금은 게임과 전혀 상관없는 웹 개발자다.

근 10년이 넘도록 해온 게임이 있다.
Football Manager다.
이 게임은 CM0304 시절부터 했다.
풀 네임은 Championship Manager.
비록 모든 시리즈를 다 하지는 않았지만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오래한거 같다.

서두는 여기까지 적어두고,
게임과 관련된 프로젝트가 하고 싶었다.
그래서 FM을 하면서 흥미롭거나 있으면 좋겠다는 기능을 모아서 웹으로 구현해보려고 한다.

  1. 전술 생성

전술 창을 웹에서 구현하는 걸 js로만 가볍게 해본 경험이 있다. (http://micael17.github.io)
심심해서 조악하게나마 해본 첫번째 토이 프로젝트였다.
지금은 이걸 좀 더 기능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 고도화하고 싶다. 더해서, 다른 기능도 아이디어가 나오는 대로 추가하고 싶다.

  1. 전술 기록
    내가 만들었던 전술이 어땠는지를 기록으로 남겨두는 기능이다. 잘 만들었는지, 잘못 만들었는지, 잘못 만들었다면 무슨 문제가 보였는지 등을 기록해두어 자작 전술을 다듬어갈 수 있는 방법을 만들고 싶다.

  2. 전술 공유
    위에서 제시한 전술 생성과 기록을 바탕으로 다른 유저와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고 싶다. 물론 기존 FM 관련 커뮤니티에 전술 공유 게시판이 활발하기는 하다. 그것 보다 더 나은 기능을 제시한다기 보다는 내가 만든 전술을 스샷으로 찍거나 하지말고 짜여진 폼에 깔끔하게 공유할 수 있는? (글로 쓰자니 매우 어렵다.) 방식과 작성했던 전술 기록을 보여준다.

이 포스트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생각나는 아이디어가 나오는대로 계속해서 추가/수정할 계획이다.

사용언어는 Vue.js 로.

profile
기억 서랍장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