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508_TIL

majungha·2023년 5월 9일
1

TIL

목록 보기
48/68

팀 프로젝트 기간

오늘부터 팀 프로젝트가 시작했다.
팀원분들 중에 처음 뵙는 분들도 있어서 I인 나는 굉장히 어색했지만, 다들 착하시고 좋은 분들이어서 안심이 됐다. 9시부터는 오리엔테이션 시간이였는데 멘토님께서 말하시는 것들이 내가 지금까지 배운 것들이 맞나.. 싶은 말들이 많았다.

오리엔테이션이 끝난 후 팀원6명이 얘기를 했다. 간단히 자기소개를 하고, 팀 프로젝트 때 어떤 내용으로 프로젝트를 할지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팀원분들 아이디어 중에는 반려동물 위탁 서비스, 유기견 센터, 카풀, 영화관 통합 서비스와 같은 내용의 아이디어들이 나왔고, 나는 영화서비스와 스터디 카페에 대한 아이디어를 냈다. 그 이유는 요즘 뉴스에 카페에서 공부를 하는 카공족이 사회적 이슈인데, 카페에서 공부를 하지 못하는 카공족들이 갈 곳은 스터디 카페라고 생각을 해서 스터디카페에 대한 아이디어를 냈다.

아이디어들을 듣고 장점, 단점, 흥미로운점을 정리했는데 장단점이 명확한 것들이 많았다. 만약 실제 서비스를 진행했을 때 DB운영이나 도메인 운영에 대한 금액은 어떤식으로 처리 할 것인지 고민하고 의견을 냈다. 그 후에 투표를 진행했는데 하고싶은 서비스 2개를 고르는 것이였다. 그런데 내가 아이디어를 낸 스터디카페가 6표가 나왔다. 그래서 스터디카페로 프로젝트를 하기로 하고, 팀 규칙, 회의 시간, 사용자 요구사항 정의서등을 정했다.

나는 굉장히 무섭고 내가 잘할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서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할 것이다. 열심히 해보자 💪

profile
개발자 블로그 / 항상 겸손한 자세로 배우면서 성장하자 할 수 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