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Heejin Jo·2021년 8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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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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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ngleturn pattern
for safety

if ( dd !== d )
{
~~
}

Q. 참조값을 가져오는 거면 만약에 StaticManager 의 인스턴스 값을 바꿔도 클래스 내부 값도 변경되는거 맞나요? 만약 value type으로 되어있을 경우는 값이 복사되니 인스턴스가 생길 때 마다 값을 변경해도 원래 가지고 있는 애는 변경이 안되나요?

Q. interface를 이해하면 deligate이해하기 좀 더 쉬울까요
alt 10

man -> superhero 가 될 때
슈퍼히어로도 사실 사람의 특징은 똑같이 갖고 있어 근데 특정 기능만 추가하고 싶을 때! 중복되는 값이 있는데 굳이 첨부터 다쓰기 싫을 때
이 떄 상속을 이용

struct은 타입 만드는 용도

부모클래스를 이용해서 생성자를 초기화 하려면? : base를 이용하면 된댜!



읽기 전용만 으로 property 볼 때
대문자로 하나 더 만들어서 get만 해놓으면 외부에서 읽기전용이 된다

만약 이름과 나이 젠더를 수정할 수 있게 하되, 욕설이나 이런걸 걸러네고 싶다
그러면 public으로 변수를 하면 안되고
property의 set을 이용하거나
함수를 이용해서 하는 거도 방법

근데 이름만 변경하고 싶을 떄도 있고 이름 나이 변경하고 싶을 수도 있으니까

함수명은 똑같게 해서 매개변수만 다르게 할 수도 있어

이게 가능한 이유는 함수를 식별하기 위해선 이름 뿐만 아니라 매개변수, 함수 반환타입이 필요하기 때문에

여러 함수를 만드는 거보다 매개변수 별로 같은 이름의 함수를 쓰는것을 오버로딩이라하고 이게 당연히 더 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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