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0603,2022 Today I Learned

Yungsang Hwang·2022년 6월 3일
0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32/56

👨‍💻TIL은 다시 돌아봐도 읽기 쉽게! 편하게!

💾 추천 서비스 원격 저장소

🔥 몰입 상태 : ⭐⭐⭐⭐ 매우 몰입함

✍ Today I Learned


추천서비스 & 장고 타임어택

만개의 레시피 웹 스크래핑

🤔 오늘의 KPT


🤹‍♀️회고

🙋‍♂️추천서비스 타임어택

나는 오늘 무엇을 배웠나

추천서비스 타임어택을 하면서 Django를 강의자료 바탕이 아닌 방법에 대해서 많은 시도를 할 수 있는 방법을 특강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아직은 그것을 모두 정리할 정도로 머리에 숙지가 되어 있지 않지만, 중요한 것은 강의 자료는 공식 문서도 아니고, 그것에 얽매여 있다가는 공식을 남용하듯이 더 큰 사고를 할 수 없을 것이라는 것이었다.

내가 알고 있는 것과 얼마나 달랐나

단순히 모르기도 했지만, 자료가 내 전부였고, 거기서 벗어나야 한다는 생각은 아직 하지 못했다. 시간이 너무 부족했고, 파이썬도 이제 겨우 조금씩 스스로 알아보고 있었기 때문이었지만, 모든 것을 면피해줄 변명이 될 수는 없다..

나는 왜 그것을 알아볼 수 없었나

강의 자료를 바탕으로 로직을 설계하고 코딩을 작성한 나는 조금 더 Django의 다양한 메서드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었다. 특히나 쿼리스트링을 다뤄야 하는 Django Shell을 능수능란히 사용할 수 있지 못한 상태에서는 각 모델 간의 관계에 대해서 직관적으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웹 크롤링(스크래핑)

나는 오늘 무엇을 배웠나

팀원들과 함께 추천서비스를 구현할 데이터를 크롤링을 통해서 구하기로 결정했고, 오늘 그것을 성공했다.
웹 URL을 가지고 데이터를 파싱하는 방법부터, 원하는 데이터를 HTML태그에서 빼내는 방법, 리스트로 만들어 Pandas 라이브러리로 CSV파일을 만드는 것 까지 팀원들과 리뷰하며 함께 했다.

내가 알고 있는 것과 얼마나 달랐나

크롤링은 메이킹챌린지가 끝날 때까지 손 대볼 수 없었던 영역이었다. 두렵기도 했지만, 원하는 데이터가 부족했고, 더 섬세하게 BeautifulSoup을 다룰 수 없었어서 충분치 못한 데이터를 가져오기에 포기하기 일쑤였다. 그리고 그것은 여전히 지난 프로젝트들의 로그인 기능과 마찬가지로 내게 부메랑이 되어 다시 공부하기를 종용했다.

나는 왜 그것을 알아볼 수 없었나

애초에 겁이 조금 많았었던 것 같다. 프로젝트를 해야하기에 이제는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자세로 임했다. 그리고 의욕있는 팀원들과 함께 했을 때, 그것을 끝까지 해낼 끈기가 내게는 이제는 있었다. 그렇기에 오늘 하나의 성과를 달성한 것이다.

060322내용
KEEP악착같이 부딪히고 달려들기! 언제까지? 끝날 때까지!
PROBLEM공부 중에 자꾸 놀거나 다른행동을 하려고 함!
TRY일찍 일어나서 하던지, 아예 한시간 정도를 빼서 놀고 오던지 해라!
profile
하루종일 몽상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