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 2024.1.8~1.13

혜인·2024년 1월 16일
0

Weekly I Learned

이번주에 느낀 점

크래프톤 정글에 온지 1주차이다.
정글은 1주에 한번 씩 팀을 바꾸며, 같이 프로젝트를 하고 공부를 같이 하는 시스템인데, 늘 혼자 공부하다가 이렇게 동료와 함께 공부하는 걸 처음 겪어보니, 좋은점이 많았다.

다들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며, 의욕이 생기기도 했고
모르는 점이 생겼을 때 질문하면 내가 찾아볼 때 보다 더 이해가 쉽기도 했다.
또한, 내가 설명 하는 것도 설명을 하면서 오히려 내가 더 배우는 점이 있기도 했다.

오전 10시 ~ 오후 11시 까지 공부를 한다는게 쉽지는 않지만, 내가 좋아하는 코딩 관련 공부라서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의욕 잃지않고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공부한 내용

  1. 처음 들어와서 3일은 미니 프로젝트를 제작했다.
    3명이서 3일만에 프로젝트를 하나 완성하는 것은 쉽지 않았고, 마지막 날에는 새벽 5시~ 오전 8시 3시간만 잤다..
    그래도 재밌었다.
    같이 하는 팀원들이 있기 때문에 헤이해 질 수 없었고, 열심히 몰입해서 진행했다.

  2. 알고리즘 공부
    배열, 재귀 알고리즘, 시간복잡도, 공간복잡도에 대해 공부했다.
    정렬도 퀵소트 까지 공부했다.

알고리즘은 깊게 들어갈 수록 어렵다.. 공부가 많이 필요하다..!

  1. 컴퓨터 구조 책 읽기
    1.4단원까지 읽었다.
    어려운 책이라 이해가 어려웠는데,
    팀원들과 같이 스터디했더니 확실히 이해가 됐다.
    다른 팀 이신 분도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생활 패턴 점검

보통 아침 8시에 일어나서 씻고 9시 반에는 나가는 편이다. 점심과 저녁은 같이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하다보니, 거르지 않고 잘 챙겨먹고 있다.
11시 까지 딱 끝내는 일은 거의 없고 보통 11시반~ 12시 조금 넘어서 까지 공부하고 있다.
밤에 무조건 일찍 자고, 다음날 집중해서 잘 해보자 ..!

나의 상태 체크

체력을 조금 길러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든다.
밤형 인간인지 아침엔 늘 힘들다 ㅠ
비타민을 잘 챙겨먹어야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