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를 Android Emulator로 빌드하고 테스트하기

Aubri·2022년 11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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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bri on Unity bo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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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 ARM64 architecture로 Unity에서 Android Build 하기

Flappy Bird clone 중에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해 테스트를 해볼 일이 생겼다.



Assetes > Scenes 에 사용하고 있는 신을 저장한다(Sample Scene)

File > Build Settings > Android > Switch Platform > Build And Run

Android Emulator는 켜 놓은 상태여야 한다!


만약, android jdk 등이 설치가 안 돼 있다면,

Unity Hub > Installs > 사용하는 버전 옆 톱니바퀴 > Add modules


필요한 jdk를 다운 받고 다시 Build and run 눌러준다



그러면 쨔잔~~

이런 오류가 뜬다. build 를 ARMv7 로 설정해뒀는데, 내 emulator device는 ARM64여서 문제가 생긴다는 뜻이다.

이러면 Project Settings > Player 에서 Android 탭을 누르고 OtherSettings 에서
ARMv7 밑에 ARM64도 추가 선택해주면 된다.

처음에 이렇게 하려고 하면 아마 체크박스가 disabled 돼 있을 텐데,
그 바로 위에 있는 Scripting Backend 를 IL2CPP로 변경해주면 ARM64도 선택 가능하게 바뀐다.

이렇게 선택하고, emulator를 켜놓고 build And Run을 누르면?

이렇게 에뮬레이터에서 잘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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