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이론의 기본 개념은 ‘실제 세계’ 는 사물(객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발생하는 모든 사건들은 사물간의 상호 작용이다. 실제 세계를 컴퓨터 속에 옮겨 놓은 것과 같은 가상 세계를 구현하고, 이 가상 세계에서 모의실험을 함으로써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었다
클래스 안에 인스턴스가 생성되지 않으면 필요 없는 클래스이다.즉, 빈 공간 클래스다클래스는 객체(인스턴스)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 일뿐이다. (클래스만으로는 뭘 할 수 없다.) 결국, 객체(인스턴스)가 만들어져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놓
인스턴스는 new 연산자로 메모리에 할당된걸 말하고, 인스턴스 변수는 인스턴스가 생성되었을때 가지게되는 변수들을 말하는 것이다.new night( ); 이렇게 하면 new 연산자로 메모리에 할당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렇다면 할당 된게 변수로 들어가기 전까지는 객체(인
변수는 클래스변수, 인스턴스변수, 지역변수 모두 세 종류가 있다.변수의 종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는 ‘변수의 선언된 위치’ 이다.멤버변수를 제외한 나머지 변수들은 모두 지역변수이며, 멤버변수 중 static 이 붙은 것은 클래스변수, 붙지 않은 것은 인스턴스 변수이다
메소드 내부에서 선언되어서 사용되는 변수메소드 내부에서 선언된 변수는 메소드 내부에서만 사용 가능보통 메서드를 벚어나면 혹은 실행이 끝나면 없어짐 ( 메모리에서 사라짐)지역변수 예제.맴버변수는 알아서 초기화가 되지만 !! 지역변수는 초기화를 하지 않으면 에러가 발생 한
멤버변수는 인스턴스변수와 static변수를 모두 통칭하는 말이다.조상 클래스에 선언된 멤버변수와 같은 이름의 인스턴스변수를 자손 클래스에 중복으로 정의 했을때, 조상타입의 참조변수로 자손 인스턴스를 참조하는 경우와 자손타입의 참조변수로 자손 인스턴스를 참조하는 경우는
먼저 에러 코드를 보겠다생성자 내에서 다른 생성자를 호출할 때는 클래스이름인 ‘Car’ 대신 ‘this’를 사용한다는데, 그러지 않아서 에러고, 또 다른 에러는 생성자 호출이 첫 번째 줄이 아닌 두번째 줄이기 때문이다.예제 코드.이름 대신 this를 사용해야만 하므로
메인 메서드에 Sort(); 메서드가 있는데 Sort(); 메서드가 괄호안에 아무것도 없다면메서드로 넘어가는 값 없이 호출 당한 해당 메서드안에 작성된 로직만 실행 되는것이다.무슨말이냐면, Sort(); 했다고 해서 () 괄호안에 전체값이 들어가는게 아니라 아무값도 들
메서드를 호출할 때 괄호( ) 안에 지정해준 값들을 ‘인자’ 또는 ‘인수’ 라고 한다.인자의 개수와 순서는 호출된 메서드에 선언된 매개변수(파라미터) 와 일치해야 한다.그리고 인자는 메서드가 호출되면서 매개변수에 대입되므로, 인자의 타입은 매개변수의 타입과 일치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