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이론의 기본 개념은 ‘실제 세계’ 는 사물(객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발생하는 모든 사건들은 사물간의 상호 작용이다.
실제 세계를 컴퓨터 속에 옮겨 놓은 것과 같은 가상 세계를 구현하고,
이 가상 세계에서 모의실험을 함으로써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었다.
상속 | 캡슐화 | 추상화 | 다형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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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을 생각해보자.
팔 아프면 팔만 때서 수리해서 붙이고 하면 좋은데,
개조가 안되는 한 몸인 로봇이라면 팔 아프다고 몸을 다 뜯어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된다.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다.
새로운 코드를 작성할 때 기존의 코드를 이용하여 쉽게 작성할 수 있다.
코드의 관리가 용이하다
코드간의 관계를 이용해서 적은 노력으로 쉽게 코드를 변경할 수 있다.
실뢰성이 높은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한다. 제어자와 메서드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보호하고 올바른 값을 유지하도록 하며, 코드의 중복을 제거하여 코드의 불일치로
인한 오동작을 방지할 수 있다.
객체지향언어의 가장 큰 장점은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고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는 점이다.
Reference
남궁 성 지음, 『자바의 정석』, 도우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