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마스킹, 시뮬레이션

mingsso·2023년 7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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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gorith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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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준 주사위 윷놀이 (🥇2)



* 백준 사다리 조작 (🥇3)



* 백준 빌런 호석 (🥇5)

# 0, 1, 2, 3, 4, 5, 6, 7, 8, 9
num = ['1111110', '0110000', '1101101', '1111001', '0110011', '1011011', 
	'1011111', '1110000', '1111111', '1111011']



* 프로그래머스 빛의 경로 사이클 (Level 2)

ny, nx = y, x
while not visited[ny][nx][d]:   # 사이클을 만들기 전까지
	visited[ny][nx][d] = True
	cnt += 1

	if grid[ny][nx] == 'S':
		pass
	elif grid[ny][nx] == 'L':
		d = (d - 1) % 4
	else:
		d = (d + 1) % 4

	ny = (ny + dy[d]) % n
	nx = (nx + dx[d]) % m

난 S/L/R을 만날 때마다 좌표를 바꿔주려고 했는데 방향을 바꿔주는 거였음


+) 프로그래머스 삼각 달팽이 문제
같은 원리로 방향에 집중하기!



* 프로그래머스 자물쇠와 열쇠 (Level 3)

Key를 회전/이동시켜서 Lock의 홈에 맞출 수 있는지 확인하는 문제

Key*2+Lock 길이의 큰 판 만들고, 가운데 Lock을 두어
판 위에서 열쇠가 맞는지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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