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Dev_min·2020년 4월 20일
0

TIL

목록 보기
36/6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가 뭔가?

: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 그 객체들 간의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

장점
1. 코드 재사용이 용이하다
2. 유지 보수가 쉽다
3.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 : 클래스단위로 모듈화시켜서 개발할 수 있다

단점
1. 처리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다
2. 객체가 많으면 용량이 커질 수 있다
3. 설계시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Keyword 5가지

  1. 클래스 + 인스턴스(객체)
  2. 추상화
  3. 캡슐화
  4. 상속
  5. 다형성

클래스와 인스턴스(객체)는 무엇인가?

클래스: 집단에 속하는 속성(attribute)와 행위를 변수와 메서드로 정의한 것
인스턴스(객체): 클래스에서 정의한 것을 토대로 실제 메모리상에 할당된 것으로 실제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다형성이란?

: 하나의 변수명, 함수명 등이 상황에 따라 다른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 것이다.
오버라이딩: 부모클래스의 메서드와 같은 이름, 매개변수를 재정의 하는 것.
오버로딩: 같은 이름의 함수를 여러개 정의하고, 매개변수의 타입과 개수를 다르게 하여 매개변수에 따라 다르게 호출할 수 있게 하는 것.

자바스크립트의 모든 객체는 Object 객체의 인스턴스이다. Object의 모든 속성과 메서드를 상속받는다.

profile
TIL recor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