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트캠프 AI Tech Week2 회고

𝐌𝐢𝐧𝐣𝐢·2021년 8월 13일
0
post-thumbnail

Week 2

1) 강의 복습 내용

블로그에 따로 정리하지 않고 Noteshelf에 정리

  • DL Basic
    • 1,2일차에는 괜찮았으나 3,4,5일차에는 강의 내용도 많고 어려워져서 이해하기 어려웠다
  • Data Viz 1주차 강의
    • DL Basic에 비해 교양수업을 듣는 느낌..(?)

2) 과제 수행 과정 / 결과물 정리

필수과제

  • 이번에는 교수님이 코드와 해설을 다 제공해주셔서 과제를 "제출"하는데 어려움은 없었다. 하지만 제출하는거 이외에....... 내가 이해는 못하는것 같다!
  • 내용 이해+파이토치 등 복합적으로 이루어져야하는데 한쪽에 구멍이 생긴듯... 다음주에 파이토치를 배워서 메워지길 기대한다

선택과제

  • 1번은 풀었지만, 그냥 하라고 한 것을 따라한 정도? 그마저도 답과 달랐다.(결과는 같았지만)
  • 아무래도 내용을 이해하기 보다는 지령을 따라해서 그런듯..?
  • 그래서 1.을 해보고 2, 3은 하지 않았다. 공부를 더 한 후에 도전해봐야 할 듯.

3) 피어세션 정리

팀 깃허브
팀 회의록

  • 이번주 한 것
    • 정해진 강의 듣고 질문
      • 오전에 당일 분량 강의를 다 못들은 분들(나포함) 많아서... 질문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은 부분이 많았다
      • 이번주에 특강때문에 개인 학습 시간이 부족해서 그런듯
    • 알고리즘 스터디
      • 아직 1문제라서 신박한 풀이?라는건 없었지만,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 같다.
    • 논문 읽기
      • 3줄 요약 발표를 했으나 내 논문은 이해했으나 다른 분들 발표한 내용이 어떠 느낌인지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 3줄 요약+ 간단한 이미지 발표로 수정하여 다음주에는 더 이해가 잘 될듯?
    • 멘토링
      • 수요일 5:20 ~ 6:20
      • 목요일 5:00 ~ 6:00
      • 논문 발표 내용을 봐주셨고 질문받아주심
      • further Q에대한 답을 해주셨음
      • 3주차 알고리즘 과제 내주심

4) 학습 회고

이번주 한 주 점수

★★★☆☆

  • 저번주보다는 높은 점수를 줬는데 좀 더 강의 이해를 한 것 같아서 높은 점수를 주었다.
  • 강의 이해가 되지 않은 부분, 정리 밀림 등이있어서 별 2개 뺌

이번주 한 주동안 어떤부분이 성장했나요?

  • 평소 정리하고 싶었던 부분 (DL관련)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번주 한 주 동안 스스로 아쉬웠던 부분은 무엇이고,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요?

  • 목, 금요일 부분 강의 내용 이해에 어려움 존재
  • 정리 밀림
  • 공휴일 이용해서 정리 다 하기

다음주 계획

  • 다음주에 내가 모더레이터임
  • 알고리즘(3문제) 푼 것 발표 및 깃허브 업로드
  • 각자 맡은 논문 3줄 요약 및 그림 자료 준비
  • n-queens 1~5번 방법으로 풀기
  • 다음주 파이토치 수업 들으면서 baseline 짜보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