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트캠프 AI Tech Week3 회고

𝐌𝐢𝐧𝐣𝐢·2021년 8월 20일
0
post-thumbnail

Week 3

1) 강의 복습 내용

블로그에 따로 정리하지 않고 Noteshelf에 정리
(DL basic부터 복습차원에서 블로그에 다시 정리중입니다)

  • Pythorch
    • 한번 다시 배워보고싶다라고 생각만했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
    • 특히 기본적인 것부터 잘 알려주셔서!!
    • 응용하는 노력이 필요할것같다. 아직 이론만배움
    • 주말에 피어세션 숙제 하면서 적용해보기
    • 과제 하는 것이 인강으로 배웠던 부분을 적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2) 과제 수행 과정 / 결과물 정리

필수과제

  • 필수과제가 역대급 이었다. 정말.... 너무 길고... 파이토치를 본격적으로 공부 해본적은 처음이라서 정말 오래걸린 것 같다. 새벽3-5시에 들어가도 팀원들이 많이 들어와있다!! ㅋㅋㅋ

  • 2번의 맨 마지막거를 오류 해결을 못하고 제출했다... 그래도 나머지를 다한 나를 칭찬한다.(?)

  • 뉴스 데이터는 오늘 해설강의를 들었으니... 마지막거는 주말에 하자 ㅎㅎ(할것 +1)

선택과제

  • 오히려 필수과제보다 쉬웠다..!! 실행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빼고는..
  • 주석이 너무 대충 달려있어서 아쉬웠다. (데이터가 다른데 앞에 있는 주석 복사 등..)

3) 피어세션 정리

팀 깃허브
팀 회의록

  • 이번주 한 것
    • 강제로 복습 질문 만들기로 정함(일요일까지)
    • 화요일 알고리즘 발표
      • 다들 코드를 깔끔하게 잘 짜시고... 코딩 컨벤션 등 몰랐던 것들을 많이 배우게 되었다.
    • 수요일 멘토링
    • 목요일(X) - 병원가느라 빠지게 되었다.
    • 금요일 - 논문 자료 관리 및 level 1이 끝나고도 계속 진행할지 등 정함.
      • 저녁에도 계속되는 회의... 다음주 할것과 앞으로 방향까지 정함(회의록 참고)

4) 학습 회고

이번주 한 주 점수

★★★☆☆

  • 아무래도 과제하느라 시간을 많이 뺏긴점은 아쉬움.
  • 병원 가느라 피어세션때 발표 못한것도 아쉬움(아무때나 하겠음)
  •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서 찾으면서 과제 열심히 했음!!

이번주 한 주동안 어떤부분이 성장했나요?

  • DL 부분 복습 시작한 것
  • 모르는 부분을 계속 질문함
  • 파이토치 공부하고싶었던 부분을 알게됨

이번주 한 주 동안 스스로 아쉬웠던 부분은 무엇이고,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요?

  • 필수과제 마지막문제를 풀지 못한 것 --> 강의 해설 들었으니 다시 풀어보기 및 내가 푼 것 비교
  • 파이토치 baseline 짜지 못함 --> 화요일까지 짜기로함

다음주 계획

  • 논문 요약 정리할 flatform 찾기
  • 깃허브 issues 및 project 이용하기
  • 각자 맡은 부분 정리해서 발표
  • 등등!!
  • 다음주는 미리 계획을 짜보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