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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텍스트 길이에 따라 말풍선 늘어나도록 하기

위 사진과 같이 말풍선이 내용에 따라 늘어나도록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Padding 을 적절히 조정해야 원본 이미지와 비슷한 비율을 가져갈 수 있다.Control Child Size에 체크해주어야 한다.Content Size Fitter에서는 Preferred Si

2022년 9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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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World space canvas의 UI가 카메라를 바라보도록 하기

world space 설정된 canvas 에다가 button을 만들었는데 카메라 각도와 상관없이 회전값이 고정되니까 어색해서 카메라를 바라보도록 수정했다.

2022년 9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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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Animator Override Controller

Animator 안의 State machine이나 그 안에서 사용되는 변수 등은 같은데, 각 State에 적용할 클립은 다를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한다.

2022년 9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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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Animator Layer를 통해 상반신/하반신 각각 다른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mixamo에서 찾는 애니메이션은 한정적이어서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레이어를 사용해보았다! (상반신은 애니메이션은 맘에 드는데,, 하반신은 가만히 있지 않고 걸었으면 좋겠는데..)

2022년 9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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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메모리 누수 관련 추적 중인 이슈

A Native Collection has not been disposed, resulting in a memory leak. Enable Full StackTraces to get more details.https://baba-s.hatenablog.com/

2022년 9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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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Show Mouse Cursor 활성화 후 간헐적으로 입력 무시되는 문제와 해결

뭔갈 하다보니 총알을 발사하는 왼쪽 마우스 입력이 잘 안먹는다.

2022년 8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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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조준선을 마우스 위치로 이동하기

목표는 일반적인 FPS처럼 조준선이 화면 중앙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마우스 위치에 있게 하는 것

2022년 8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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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TPS 게임 만들기 실습 - (2)

언리얼 게임잼을 준비하면서 인생 언리얼 교과서의 Chapter 03 실습 중이다.

2022년 8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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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TPS 게임 만들기 - (1)

언리얼 게임잼을 준비하면서 인생 언리얼 교과서의 Chapter 03 실습 중이다.

2022년 8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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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define에는 세미콜론 붙이는 거 아님

그 정의를 사용하는 곳에서 계속 에러가 나서 좀 헤맸는데 이걸 발견하지 못했을 생각하니 아찔하네요..

2022년 8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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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왕 '22 OSCA 수료증 받았다

사실 Challenges 과정은 인턴하느라 많이 참여 못하고주말마다 조금씩 했는데.. 수료증이 나와서 뿌듯하당~Master 과정에서는 지금 맡은 이슈를 꼭 완료해야지..

2022년 8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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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애니메이션 위치값 사용하기

mixamo의 미리보기에서 본 것처럼 위치값도 변하게 하고 싶다면 Motion -> Root Motion Node를 Root Transform으로 변경하면 된다

2022년 8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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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IEnumerable<T> 에 요소 추가하는 법

배열 대신에 IEnumerable< T >에서 요소 추가를 위해 Concat을 쓰려면 using System.Linq; 해주어야 한다.

2022년 8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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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Slate

언리얼에서 인게임 UI는 보통 UMG, 에디터 UI는 보통 Slate를 사용하여 구성한다고 한다. 이 중에서도 Slate에 대해 정리해보려 한다.

2022년 8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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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Modules

언리얼에는 모듈이라는 개념이 있다.공식 문서와 자료들을 정리해보면서 개념을 복습해보는 글이다.언리얼 엔진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가장 기본적인 구성 요소엔진은 대규모 모듈 모음으로 구현되어 있음각 모듈은 기능을 캡슐화하고 다른 모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공용 인터페이스

2022년 8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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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동기 프로그래밍 (Asynchronous Programming)

Task, Task<TResult>, Await과 Async

2022년 7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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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입문 정리 - 1

언리얼의 기본을 공부 및 정리

2022년 7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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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tBrains: dotPeek 사용해보기

이전부터 dll을 디컴파일해서 코드를 확인해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는데나도 궁금해서 한 번 해봤다!무우려 JetBrains 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디컴파일 프로그램이다 https&#x3A;//www.jetbrains.com/ko-kr/decompiler/다른 사람들

2022년 6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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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Destroy Object 동기화

이번에는 플레이어가 어떤 물체를 없앴을 때 동기화하는 기능을 구현해봤다.

2022년 6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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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Code에서 한글 깨질 때 해결방법

개발환경을 바꾸고 나서 스크립트를 오픈하면 위 사진처럼 한글이 다 깨져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

2022년 6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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