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Hierarchy 정리하기

박민주·2022년 1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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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리팩토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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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프젝을 새로운 프로젝트로 옮기면서 그동안 방치했던 것들을 정리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처음으로? Hierarchy 정리를 해봤다
별 거 아니지만 훨씬 직관적으로 바뀌어서 만족스럽다

이런 사소한 걸로도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예전에는 마구잡이로 섞여있고, 하나의 오브젝트에 여러 스크립트가 들어가 있는 경우도 있었다

지금은 종류별로 분류해놔서 확실히 무언가를 찾기 수월해졌다

BEFORE

AFTER

이제 부모 오브젝트가 있어도 Transform 등 영향 받을 일이 없는
Manager 같은 스크립트의 경우에는 자식으로 넣어서 정리해도 될 것 같다

그리고 지금 리듬게임 에셋을 쓰면서 Canvas가 조금 여기저기 흩어져있다
이걸 하나의 Canvas에서 관리할 수 있을지 정리해봐야겠다
지금은 UI 하나 찾는 데에 시간이 오래걸린다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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