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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을 갈구하는 20살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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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살에서, 직장인이 되기까지

원래는 2019년 회고록을 적으려고 했는데 타이밍을 놓쳐서 고등학교 3년 회고록으로 전향되었네요. 3년 동안 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많은 일들이 있었던 거 같네요. 솔직히 전부 기억이 나진 않지만, 그래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말이 고등학교 회고록이지 솔직히 그냥 3년 동안 있었던 일들을 적을 거예요 :) 아마 일기장 같은 느낌일거 같네요. 🏫 진학 솔...

2020년 1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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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개의 댓글

이모지를 이용한 빙고 - 5. 빙고 클릭하기

개요 이 글은 강좌가 아닙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봐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피드백 언제나 환영입니다 :) 이번 글에서는 구조가 되게 많이 바뀌었어요. 기존에 matrix라는 배열을 통해 빙고판을 관리했는데 matrix 배열이 state값도 아니다 보니, 값을 건드려도 리렌더링이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상태관리를... 하기로... 했습니...

2019년 11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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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개의 댓글

이모지를 이용한 빙고 - 4. 빙고판 꾸미기

개요 이 글은 강좌가 아닙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봐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피드백 언제나 환영입니다 :) 시작하기에 앞서, 저번 글에서 interface와 type의 차이에 대해 알려드리기로 했었어요. type Type은 새로 정의된 타입이 아님 extends, implements 불가능 interface Interface는 새로 정...

2019년 11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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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댓글

이모지를 이용한 빙고 - 3. 빙고판 만들기

개요 이 글은 강좌가 아닙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봐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피드백 언제나 환영입니다 :) BingoBoard 파일 생성 src/containers 에 BingoBoard.tsx 파일을 만들어요. 우선, 필요한 타입들부터 정의해줘요. 그리고, 빙고판을 그리기 위한 설계를 해줍시다. 이러면 5×5 크기의 빙고 뼈대가 ...

2019년 11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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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모지를 이용한 빙고 - 2. 프로젝트 만들기

개요 이 글은 강좌가 아닙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봐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피드백 언제나 환영입니다 :) 원래라면 원래라면 세기말 플레티넘 도전을 위해 주말 내내 롤을 하고있었겠지만, 강등당한 이후 포기하고 자기계발에 힘쓰려 합니다. ~팀운 x망겜~ 그럼 한번 시작해보죠! create-react-app 우선 으로 새 프로젝트를 만들...

2019년 11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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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모지를 이용한 빙고 - 1. 시작

개요 이 글은 강좌가 아닙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봐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피드백 언제나 환영입니다 :) 시작하기 전에... 이 글은 글 쓰는 개발자 가 되고 싶어 하는 저의 첫 제물이 될 것입니다. 글 쓰는 능력이 없지만 못써도 양해해 주실 거라 믿습니다. 쓰다 보면 늘 거라고 믿어요! 나중에 이불킥 할수도..? 첫 글인 만큼 자기...

2019년 11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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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