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미터의 법칙(Demeter's Law)은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객체 간의 관계를 설계할 때 지켜야 할 원칙 중 하나입니다. 이 법칙은 "Tell, Don't Ask" 원칙과 연관성이 있으며, 객체 간의 의존성을 관리하고 코드의 유지보수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객체는 행동과 역할로 이루어진 개념입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객체는 데이터와 해당 데이터를 처리하는 행동을 함께 묶은 개념입니다. 이것을 객체의 "상태(State)"와 "행위(Behavior)"라고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상태(State): 객체는 데이터를 가지고
단일 책임의 원칙1 클래스, 1 책임개방 폐쇄의 원칙확장은 개방, 변경 폐쇄리스코프 치환의 원칙항상 하위 클래스는 상위 클래스와 대체 가능해야 한다인터페이스 분리 원칙사용하지 않는 메소드는 사용하면 안된다(=분리해야한다)의존성 역전 원칙추상화를 사용해라
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과 의존성 역전(Inversion of Control)은 서로 다른 개념입니다. 하지만 둘 다 소프트웨어 디자인 및 아키텍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패턴입니다.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의존성 주
DIP와 IoC는 우선 다른 개념이다.DIP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 의존성 역전 원칙)DIP는 SOLID 원칙 중 하나로, 상위 수준 모듈이 하위 수준 모듈에 의존해서는 안되며, 모두 추상화에 의존해야 한다는 원칙입니다. 즉, 구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