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거같아 오늘은 디자인 패턴에 관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각종 블로그 등의 글을 읽어보고 비슷한 의견을 종합하자면,디자인 패턴이란 어떤 문제나 상황을 맞닥드렸을때 선배 개발자들의 시행착오 및 솔루션을 뜻한다.이전에 실수와 해결에 어려움
구현 방법
Abstract Factory Pattern 이번 글은 추상 팩토리 패턴에 관하여 작성한 글이다. > 추상 팩토리 패턴(Abstract factory pattern)은 다양한 구성 요소 별로 '객체의 집합'을 생성해야 할 때 유용하다. 이 패턴을 사용하여 상황에 알
빌더 패턴은 생성 패턴(Creational Pattern) 중 하나이다.빌더 패턴은 Optional한 멤버 변수 혹은 파라미터나 지속성 없는 상태 값들에 대해 처리해야하는 문제들을 해결합니다.또한 별도의 Builder 클래스를 만들어 필수 값에 대해서는 생성자를 통해,
Prototype Pattern 프로토타입 패턴(prototype pattern)은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 용어로, 생성할 객체들의 타입이 프로토타입인 인스턴스로부터 결정되도록 하며, 인스턴스는 새 객체를 만들기 위해 자신을 복제(clone)하게 된다. 프로토타입 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