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 (Design Pattern)
디자인 패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거같아 오늘은 디자인 패턴에 관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각종 블로그 등의 글을 읽어보고 비슷한 의견을 종합하자면,
디자인 패턴이란 어떤 문제나 상황을 맞닥드렸을때 선배 개발자들의 시행착오 및 솔루션을 뜻한다.
이전에 실수와 해결에 어려움을 겪음을 추후 다시 만났을때 쉽게 풀어내기 위한 오답노트와 같다고 표현할 수 있다.
이미 알려진 디자인 패턴은 23가지 정도가 있으며, 크게 3가지로 나뉘어지고 있다
디자인패턴의 종류
생성 (Creational) | 구조 (Structural) | 행위 (Behavioral)
이를 GoF(Gang of Four) 디자인 패턴 이라고 부른다
생성 패턴(Creational Pattern)
- Singleton
- Abstract Factory
- Builder
- Prototype
구조 패턴(Structural Pattern)
- Adapter
- Composite
- Decorator
- Facade
- Flyweight
- Proxy
행동 패턴(Behavioral Pattern)
- Command
- Interpreter
- Iterator
- Mediator
- Memento
- Observer
- State
- Strategy
- Template Method
위 패턴들은 블로그에 하나하나 공부해보고 링크태그 예정
앞으로 올바르고 설계를 빠르게 만들 수 있게 패턴과 예제 코드 등을 찾아 업로드해서
해당 게시물을 완성해보자